1월 3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블랙록은 암호화폐 중심 은행인 실버게이트 캐피탈(Silvergate Capital)의 지분을 늘렸다.
코인 시장은 지난 1월 견실한 반등을 누렸지만 실버게이트의 주가는 올해 초 불안정한 출발을 보였다
Slvergate Capital은 BlackRock이 암호화폐 은행 지분 7%를 보고한 후 급등했다.
실버게이트 주가
1월 31일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가 공개 된 후 7.5% 상승 했다.
블랙록은 실버게이트 지분을 이전에 보고한 5.9%에서 7.2%로 늘렸다.
FactSet 데이터에 따르면 Silvergate Capital 주식의 70% 이상이 공매도 상태입니다.
암호화폐 및 관련 주식이 올해 1월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Silvergate는 FTX 폭발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1월 실버게이트의 고객인 암호화폐 거래소 FTX 가 스캔들로 무너지면서 주가는 급락했다 .
지난 1년 동안 약 87% 하락한 Silvergate 주식은 2023년 현재 약 20% 하락했다.
올해 초 실버게이트의 주가 는 FTX 붕괴에 따른 4분기 대규모 예금 인출을 보고한 후 40% 이상 폭락했다.
이번 달 암호화폐와 주식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신뢰는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블랙록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해왔다.
지난 여름 고객들에게 현물 비트코인 상품을 제공 하기 위해 개인신탁 을 시작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