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엔에프프롬프트(NFPrompt) 팀은 해커 그룹이 NFP 계약 관리자의 지갑을 포함해 일부 지갑에 침입해 피해자의 자금을 무단으로 통제하는 심각한 보안 사고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공격에 대응해, 엔에프프롬프트는 모든 스마트 계약 소유권을 새로운 주소로 이전해 공격 채널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사용자의 엔에프피 토큰 및 플랫폼 자산의 보안을 보장했다.
FBI(연방수사국)도 해커 추적을 돕기 위해 개입했으며, 주요 중앙화 거래소(CEX)에 해커와 관련된 자금을 동결하라고 통보했다.
엔에프프롬프트는 또한 조사 중 NFP 토큰 예금을 중단하기 위해 중앙화 거래소에 협력할 것을 촉구하고, 분산형 거래소(DEX)에 NFP 토큰과 관련된 모든 유동성 풀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위험을 예방하고 보유자 자산 보호를 우선시하며 가능한 한 빨리 손실을 줄일 것을 촉구했다.
동시에, 엔에프프롬프트는 Web3 보안 분야의 주요 기업인 SlowMist(슬로우미스트) 및 Chainalytic(체인알리틱)과 협력하여 해커의 온체인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토큰 교환 프로세스를 추적해 신원과 관련 당사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엔에프프롬프트는 현재 조사 중에 신뢰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거래소를 통해서만 NFP 토큰을 구매 및 거래하고, 비공식 계약과의 상호 작용을 피하며, 개인 OTC(장외거래) 채널을 통해 NFP를 구매하지 말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주의를 기울일 것을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상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