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한 셀시우스, 채권자 보상 위해 신규 암호화폐 토큰 발행 검토

셀시우스
(사진:셀시우스)
  • 셀시우스, 채권자 보상 위한 암호화폐 토큰 발행 가능성, 법원 청문회에서 변호사 언급.

1월 24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셀시우스(Celsius)는 곧 투자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암호화폐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법원 청문회에서 Celsius 변호사 Ross M. Kwasteniet는 회사가 적절한 라이선스를 취득한 공개 거래 회사로 재구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회사의 암호화 자산 판매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으며 현재 열악한 암호화폐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채권자가 더 많은 수익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셀시우스는 채권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한 새로운 암호화폐 토큰을 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Kwasteniet은 말했다. 일부 채권자들은 2019년 자금 일부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은 후 UNUS SED LEO 토큰을 발행한 Bitfinex의 선례를 셀시우스에게 따를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itfinex는 사용자에게 보상하기 위해 토큰의 환매를 약속했다.

과거 유사 사례: 비트파이넥스, 코인플렉스

셀시우스 자체 붕괴 직후 파산한 코인플렉스(CoinFLEX)도 지난 여름 유사하게 복구 토큰 (rvUSD)을 발행했다. 이 토큰은 미국 달러 가치에 묶여 있었고 자산을 보유하려는 사용자에게 연간 20%의 수익을 제공했다.

신규 토큰 ‘AST’, 고액 채권자 대상 발행

셀시우스는 토큰을 발행하려면 연방 판사의 승인이 필요하다. 또한 구조 조정 계획은 채권자 투표로 이어지게 된다. CoinDesk의 보다 자세한 보고서에 따르면 셀시우스의 새 토큰 이름을 자산 공유 토큰(AST)으로 지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토큰은 채권액이 높은 채권자에게 발행된다. 채권자는 즉각적인 이익을 위해 토큰을 판매하거나 이자를 받기 위해 토큰을 보유할 수 있다. 채권 기반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는 셀시우스의 나머지 소규모 투자자들은 새로운 토큰 대신 표준 암호화폐로 부분 보상을 받게 된다.

셀시우스의 원래 토큰인 CEL은 아직 유통 중이지만 회사에서 서비스를 중단했기 때문에 보상 토큰으로 사용할 수 없다. CEL의 가치는 지난 1년 동안 77% 하락했다. 반면 비트코인은 1년 동안 37% 하락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셀시우스, 테더 상대로 6조원 규모 소송 본격화

코인 대출업체 셀시우스 창립자, 사기 혐의로 징역 12년형 확정

셀시우스 창립자 “20년형은 사실상 종신형” 법무부와 형량 공방

美 셀시우스 창업자에 징역 20년 구형…CEL 코인은 60% 급등

코인베이스, 리네아(LINEA)·노이스(NOICE)·신디케이트(SYND) 코인 상장

팬케이크스왑(CAKE) 첫 런치패드 ‘CAKE.PAD’ 이벤트 개시…WBAI 코인 공개

로빈후드, 조라(ZORA) 코인 상장

니어 인텐트 거래 증가…지캐시 월렛 연동, 비공개 거래 기능 추가

인기뉴스

1

유엑스링크, 10월 중순 첫 코인 바이백 실시…99% 찬성

유엑스링크(UXLINK)
2

바이낸스 월렛, 코인 런치패드 플랫폼 ‘밈 러시’ 출시

밈 러시
3

아서 헤이즈 “비트코인 4년 주기 무효화…완화적 통화정책에 상승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4

‘톰 리’의 비트마인, 케리스데일 공매도 표적 됐다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MNR)
5

바이낸스 창펑 자오,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도쿄서 만나

CZ - 손정의
6

캐너리 오피셜트럼프 코인 ETF, DTCC 등록

오피셜트럼프
7

바이낸스, WAN 코인 유의종목 지정 · GPS·MBL 코인 해제

바이낸스
밈 러시
코인베이스
오션 프로토콜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