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월 CPI 전년比 3.1%, 예상치 상회: 미 증시 하락과 가상화폐 시장 혼조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경제학자들의 예상보다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것임을 시사한 후 미국증시는 하락세를 보였고 암호화폐 시장은 엇갈린 결과를 나타냈다.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12월 대비 0.3%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3.1% 올랐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월간 0.2% 증가, 연간 2.9% 증가를 상회하는 수치다.

주요 지수인 S&P 500과 나스닥 종합지수는 각각 1.4%, 1.7%의 하락세를 기록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비트코인(BTC)은 5만 달러(약 6천5백만 원)를 잠시 돌파한 후 약 0.6%, 이더리움(ETH)은 약 0.45% 하락했다.

비트코인의 주요 심리적 수준 이였던 50,000달러 돌파는 강세장이 시작했음을 시사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시됐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부정적인 소식으로, 연방기금 선물 시장은 3월과 5월 금리 인하 확률을 각각 9%, 37%로 예상하고 있다.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1월 소비자 기대 조사(SCE) 결과에 따르면, 1년 및 5년 인플레이션 전망은 변경되지 않았다.

다만 미국 중앙은행 관계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원하는 수준보다 높은 약 3%로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미국, 대중 ‘펜타닐 관세’ 철회…쿠알라룸푸르 회담 합의 이행 착수

WSJ “미 대법, 트럼프의 관세 정책 권한에 의문 제기”

미 정부 셧다운 사상 최장 36일째…가상자산 시장구조법안 처리 지연 불가피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리플 CEO “가상자산 정치화는 위험…논쟁 대상 아냐”

트럼프 “암호화폐도 미국이 1위 원해”…미·중 기술 경쟁, 스테이블코인으로

에이브 창립자 “디파이 볼트 구조, 리스크 연결돼 있어…우리는 분리형 설계로 대응”

미국, 대중 ‘펜타닐 관세’ 철회…쿠알라룸푸르 회담 합의 이행 착수

인기뉴스

1

업비트, 인튜이션(TRUST) 코인 퀴즈 이벤트 진행

업비트
2

빗썸, 인튜이션(TRUST)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3

업비트, 인튜이션(TRUST)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4

블룸버그 “톰 리, 대규모 이더리움 투자 손실…기업 매수 흐름 흔들”

펀드스트랫 캐피털 공동 창업자 톰 리
5

카이아 “아시아 스테이블코인 결제망 확대” 강조

카이아(KAIA)
6

OKX, 인투이션(TRUST) 코인 무기한 선물 상장

OKX 거래소
7

코인 선물시장, 하루 동안 2.9조원 규모 포지션 청산

미국 증시 / 프리픽
리플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