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랩스는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SPL 토큰 표준의 새로운 토큰 확장 기능을 출시했다.
토큰 확장 기능 출시
토큰 확장은 토큰 교환 확장, 기밀성 있는 상호작용, 스왑된 토큰당 송금 수수료 등을 가능하게 한다.
총 13개의 확장 기능이 있으며, 제로 지식 증명에 의한 비밀 송금 등도 포함된다.
이러한 토큰 확장은 기업이 온체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간소화된 보안, 컴플라이언스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솔라나 연구소는 이 토큰 확장 기능이 디지털 자산과 스테이블 코인의 차세대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 GMO-Z.com Trust Company가 발표한 일본 엔 스테이블 코인 ‘GYEN’과 미국 달러 스테이블 코인 ‘ZUSD’도 이 새로운 토큰 확장 기능을 사용하게 되었다.
다이얼렉트의 텔레그램 거래 봇 런칭
솔라나 기반의 통신 프로토콜인 다이얼렉트(Dialect)는 텔레그램 채팅 앱 전용 토큰을 매매하고 싶은 상인을 위한 ‘대화형’ 거래 봇을 발표했다.
봇(Dialect Operator)은 텔레그램 사용자의 텍스트 명령을 수신하고, 주문을 설정 및 실행한다.
설정에 따라 DEX 주피터에서 스스로 거래하는 것보다 빠를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buy 1 sol”이라는 명령을 입력하면, Dialect Operator는 USDC에서의 거래 확인 화면을 표시하고, 유저가 사인(확정)하면 거래가 성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