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세리에C 트리에스티나 1918 지분 과반 확보
도지코인 재단의 산하 법인 ‘하우스 오브 도지’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C 소속 구단 ‘트리에스티나 칼초 1918’을 인수했다고 디크립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우스 오브 도지는 상장사 브래그하우스홀딩스와 공동으로 트리에스티나 1918의 지분 과반을 매입했으며, 브래그하우스는 향후 역합병을 통해 하우스 오브 도지가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르코 마르지오타 하우스 오브 도지 대표는 “이번 투자는 단순히 축구가 아니라, 도지코인 커뮤니티를 유럽의 전통 구단과 연결하고 디지털 자산이 실제 문화와 열정을 창출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트리에스티나 1918은 현재 리그 최하위권으로, 행정 제재로 승점 13점이 감점된 상태다.
하우스 오브 도지는 이번 인수와 함께 토론토 블루제이스 부회장 로저 라이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해 스포츠 운영과 상업 제휴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하우스 오브 도지는 인디카 레이서 드라이버 데블린 드프란체스코와 협력해 인디애나폴리스 500 경주차에 도지 로고를 부착했으며, 뉴욕 양키스를 보유한 스타인브레너 가문과 NHL 선수 타일러 세긴, 제이슨 아노트, 알레스 헴스키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현재 로빈후드와 21쉐어스와 협력해 도지코인 기반 수익 상품과 대체 투자상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브래그하우스홀딩스(TBH) 주가는 이날 10% 상승한 1.13달러(약 1580원)를 기록했으나, 한 달 새 31% 하락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