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포춘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제안한 Cboe, 미국 최대 옵션 거래소 중 하나의 제안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Cboe의 이번 승인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에 대한 선물 계약이다.
선물 계약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자산의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하는 파생 상품 계약이다.
Cboe 디지털의 사장인 존 팔머는 이번 개발을 불확실한 시기에 한 걸음 앞서 나아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Cboe 디지털은 이전에도 암호화폐 선물 계약을 제공했지만, 마진 거래는 허용하지 않았다.
마진이 있는 계약을 사용하면 초기 투자 자금이 적게 들고, 전략적으로 배치된 자본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다른 플랫폼과의 차별화
CME 그룹을 포함한 다른 플랫폼들도 암호화 자산에 대한 마진 선물 계약을 제공하고 있지만, 팔머는 Cboe의 새로운 승인이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점에서 독특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구조는 거래소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마켓 메이커와 같은 거래자들 뿐만 아니라, 현물 계약과 선물 계약 간의 시세 차이를 찾는 베이시스 거래와 같은 전략을 시도하는 다른 고객들에게도 이점을 제공한다.
FTX와의 대조
Cboe의 이러한 모델은 실패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선물 계약에 대한 CFTC 승인 요청과 대조를 이루는 접근법을 취했다.
Cboe를 통한 사용자들은 플랫폼에서 직접 선물 계약으로 매수할 수 없으며, 대신 중개인인 선물 수수료 판매자 또는 FCM을 거쳐 계약을 구매하거나 매도해야 한다.
과거 CFTC는 FTX 모델을 승인하지 않았으며, 이는 고객의 파산 우선 순위, 기타 고객 보호 및 금융 안정성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지적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