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미국 규제 준수 스테이블코인 ‘USAT’ 공개…보 하인스 대표 선임

테더

미국 규제 충족 ‘USAT’ 출시 예고
앵커리지 디지털 발행·캔터 피츠제럴드 준비금 관리
미국 샬럿 운영·엘살바도르 본사 유지

12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유에스디티(USDT) 발행사 테더가 미국 규제 기준을 충족하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AT’를 공개하고 미국 사업을 총괄할 신임 대표로 보 하인스를 선임했다.

연방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이 발행을 맡고, 미국 대형 금융사 캔터 피츠제럴드가 준비금 관리를 담당한다. 파올로 아르도이노 테더 최고경영자는 뉴욕 행사에서 USAT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인스는 변호사 출신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시절 백악관 가상자산 정책 위원회 디렉터를 지냈으며, 미국 내 신설 법인을 이끌게 됐다. 아르도이노와 하인스는 앵커리지와 캔터가 새 미국 법인의 주주로 참여해 준비금 운용 수익을 공유할 예정이지만 구체적 조건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USAT는 미국 기업과 기관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공개된 준비금을 바탕으로 미국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하인스는 “컴플라이언스와 투명성, 혁신을 핵심으로 USAT를 구축해 달러가 디지털 자산 시장의 신뢰 기반으로 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테더는 미국 샬럿에 운영 거점을 두고, 국제 본사는 계속 엘살바도르에 유지할 계획이다. USAT 출시로 서클, 팍소스, 리플 등 미국 기반 발행사들과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테더의 기존 스테이블코인 USDT는 전 세계 1690억달러(약 236조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신흥국을 중심으로 디지털 달러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테더, 올해 $150억 수익 전망…12월 미국서 스테이블코인 ‘USAT’ 출시

테더, USDT $4472만 규모 동결…美 텍사스 기업 소송 제기

테더, 솔라나에 USDT0·XAUT0 출시…레이어제로 활용 여러 블록체인 연결

테더, 미국 동영상 플랫폼 럼블 통해 스테이블코인 UST 유통 추진

인기뉴스

1

업비트, 월렛커넥트(WCT) 코인 퀴즈이벤트 진행

업비트
2

업비트, 유엑스링크(UXLINK) 토큰 스왑 지원

업비트
3

바이낸스 알파, AI16Z→ELIZAOS 토큰 스왑·거래 지원 예정

바이낸스 알파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5

‘빅 쇼트’ 실제 인물 ‘마이클 버리’, 시장 과열 언급

마이클 버리
6

OKX·바이비트, 캔톤 네트워크(CC) 코인 사전-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OKX 거래소
7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2만2704개 이동

스트래티지(MSTR)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비트코인 월간 수익률 - 코인글래스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