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DC 시가총액 87조원 돌파…스테이블코인 시장도 사상 최대치 경신

  •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360억달러, 솔라나 100억달러 배포…연내 日 공식 출시 및 L2 전환 가속

서클이 발행하는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의 공급량이 600억달러(약 87조원)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해 3월 300억달러 대비 1년 새 두 배 증가한 수치다.

26일 더블록에 따르면, USDC의 시가총액은 60억2,000만달러를 기록하며 자체 최대치를 경신했다. 같은 날 전체 스테이블코인 시장 규모도 2,300억달러를 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USDC는 테더(USDT)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스테이블코인으로, 현재 테더의 시가총액은 1,440억달러(약 208조8,000억원)에 달한다. USDC는 미국 서클과 코인베이스가 포함된 컨소시엄을 통해 발행되며,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분산돼 운영되고 있다.

현재 USDC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약 360억달러가 배포돼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솔라나가 100억달러로 뒤를 잇는다. 이외에도 베이스(37억달러), 하이퍼리퀴드(22억달러), 아비트럼(18억달러), 베라체인(10억달러) 등 다양한 체인에서도 유통되고 있다.

특히 솔라나 네트워크에서는 올해 1분기에만 2억5,000만달러 단위로 여러 차례 USDC가 신규 발행되며 총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서클은 지난 주 일본 SBI VC 트레이드와 협력해 USDC의 일본 공식 출시를 발표했으며, 라인야(Linea) 네트워크에서는 브릿지 방식에서 네이티브 방식으로 전환하는 업계 첫 사례도 추진 중이다. 또한 아발란체, 베이스, 이더리움 등에 적용된 업그레이드된 크로스체인 전송 프로토콜을 라인야, 아비트럼, 솔라나 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고객정보 해킹·이용자수 과장광고 혐의 SEC 조사로 이중 악재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

무브먼트, 내부자에 수천억원 규모 MOVE 코인 비공개 제공 약속한 정황 드러나

제롬 파월

연준, 통화정책 재검토 착수…파월 “현재 고물가·고금리 환경 반영할 것”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메이플스토리N, 글로벌 공식 출시…웹·마켓플레이스 오픈

코인 이미지

[시황] 코인 시장 소폭 조정…아시아 자산가들 “금·디지털자산 비중 확대”

인기뉴스

1

이오스(EOS), 볼타(A) 코인으로 전환 시작

볼타(A)
2

바이낸스, 넥스페이스(NXPC)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예정

바이낸스
3

메이플스토리N, 글로벌 공식 출시…웹·마켓플레이스 오픈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4

도지코인 활성 지갑 528% 증가… ETF 기대감에 반등 시동 걸까

5

[시황] 코인 시장 소폭 조정…아시아 자산가들 “금·디지털자산 비중 확대”

코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