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얼 프로토콜, 고래의 USD0 스테이블코인 대량 매도에 $0.99 하락 후 $1 회복

  • 고래 투자자 매도 공세에도 불구하고 USD0 페깅 유지… 유동성 확보 및 시스템 개선 지속

유주얼 프로토콜은 합성자산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USD0 대량 매도 사태에도 불구하고 페깅(1달러 고정)을 유지하며 시스템 안정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31일 16시(한국시간) 한 고래 투자자의 대량 매도로 1 달러를 유지해야하는 USD0 시세가 일시적으로 0.99달러까지 하락했지만, 몇 초 만에 1달러 페깅을 회복했다고 전했다.

이후 지속적인 매도 공세로 인해 몇 시간 동안 1달러에서 소폭 편차를 보였지만, 최종적으로 페깅을 완전히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유주얼 프로토콜은 USD0의 강력한 페깅 유지 능력을 강조하며, 항상 1:1 비율로 기초 담보 자산과 교환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기관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담보 자산을 교환할 수 있으며, 향후 모든 사용자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유주얼 프로토콜은 USYC, M, USDTB, BlackRock BUIDL, OUSG 등 다양한 자산을 담보로 활용하여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다.

모든 USD0는 단기 자금 시장 상품으로 뒷받침되어 T+0 기준으로 상환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유주얼 프로토콜은 “이번 사태는 USD0 페깅에 대한 첫 번째 주요 스트레스 테스트였으며, GHO 전체 TVL(총 예치 자산)보다 많은 양의 상환 요청이 몇 시간 만에 몰렸지만, 유주얼 프로토콜은 정상적으로 작동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곧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주얼 프로토콜은 시스템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유동성 개선 제안 및 협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유주얼 프로토콜, 순예치금 올해 들어 57% 감소…스테이블코인 USD0 발행량도 42% 축소

RWA 관련 코인, 만트라·온도·유주얼·베놈·지벡·파클 1년내 언락 물량

유주얼(USUAL), USUALx 보유자 대상 수익 분배 · 조기 언스테이킹 기능 출시

유주얼, USD0++ 코인 디페깅 논란 해명… 1달러 상환 및 수익전환 기능 조기 도입 예정

美 6월 PCE 예상치 상회…연준 정책 결정 복잡해져

만타 네트워크, CeDeFi 업데이트·보상 청구 개시

마이클 세일러 “오늘 실적 발표, 스트래티지 사상 가장 중요한 행사”

하이퍼리퀴드, 서클 네이티브 USDC·CCTP V2 도입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마이클 세일러

마이클 세일러 “오늘 실적 발표, 스트래티지 사상 가장 중요한 행사”

샤프링크 게이밍

샤프링크, 이더리움 1만1259개 추매…총 44.9만 ETH 보유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코인 이미지

SEC, 암호화폐 ETP 상장 기준 공개…분석가 “코인베이스 파생 6개월 이상 거래 코인 해당”

이더리움

이더리움 10주년, ‘월드 컴퓨터’ 비전 다음은

인기뉴스

1

펏지펭귄 CEO “美 암호화폐 입법 자문 참여”

2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3

이더리움 10주년, ‘월드 컴퓨터’ 비전 다음은

이더리움
4

백악관, ‘디지털자산’ 보고서 공개…보유·거래 연방 차원 권고

백악관
5

트럼프 “한미, 관세 15% · 485조원 규모 ‘무역협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