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4분기에 채권자들에 최대 21조원 반환 예정… 암호화폐 시장에 활력?

29일 포브스에 따르면, 파산한 가상자산 거래소 FTX는 2024년 4분기에 채권자들에게 미화 110억~160억 달러(약 14조4300억원 ~ 21조원)를 반환할 예정이다. 현재 구조조정 계획에 대한 다음 공청회는 10월 7일로 예정되어 있다.

정확한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FTX는 개편 계획이 발효된 후 60일 이내에 분배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채권자 현금 상환이 승인될 경우, FTX는 60일 이내에 자산을 채권자에게 분배해야 한다. 즉, 반환된 현금은 12월 7일 이전에 채권자에게 전달될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에 재투자될 가능성 높아

해당 현금의 상당 부분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다. 채권자들은 해당 자금을 자신이 선호하는 토큰이나 ETF에 재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특히 비트코인, 솔라나(SOL) 및 솔라나 네트워크 암호화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FTX의 솔라나 투자 지분이 높았기 때문이다.

“FTX, 다음 주부터 160억 달러 반환” FOMO 확산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위험 요소가 존재한다.

첫째, 법원의 지연으로 인해 자금 반환 날짜가 더 연장될 수 있다. 둘째, 현재 일부 FTX 채권자는 정산 계획(현금 반환만 제공)에 만족하지 않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FTX가 다음 주부터 160억 달러의 자금을 반환할 것”이라는 FOMO(Fear Of Missing Out, 기회를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의견이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FTX, 9월 30일부터 3차 변제 시작

FTX 중국 국적 채권자, ‘상환 제외 방침’에 반발

FTX, 2027년까지 채권자에 배상 전망

미국 코네티컷주, 디지털자산 보유·투자 금지 법안 서명

주간 코인 언락 일정: JUP·OP·GAL·SUI·DYDX·ZETA 등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7/2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270억원 순유입

7/2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790억원 순유입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더리움 ETF

7/2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270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7/2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790억원 순유입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CEO, 리서치코인(RCS) 상장 로드맵 추가에 “상장 개입 없어”

스트래티지(MSTR)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STRC 우선주 5억→25억달러로 추가 발행

인기뉴스

1

로빈후드, 헤데라(HBAR) 코인 상장

로빈후드
2

업비트, 메이플파이낸스(SYRUP)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3

이더리움 주도 ‘알트코인 시즌’ 신호도…현물 거래량은 BTC 추월

4

아이오에스티, 27일 어나운스먼트 예고

25일 아이오에스티(IOST)는 X에 “Loading… Are you watching closely?”라는 문구와 함께 2025년 7월 27일을 강조한 이미지를 게시했다.
5

알트코인 시총, 2021년 이후 제자리…에테나 창업자 “수익 창출 토큰만 살아남을 것”

에테나 랩스(Ethena La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