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암호화폐, 거시경제·네트워크 활동 감소로 주식과 높은 상관관계 전망”

씨티은행은 6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시장이 수요 약화로 다른 위험 자산에 비해 지속적으로 부진하며, 주식과 높은 상관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데이비드 글래스(David Glass)가 이끄는 씨티은행 분석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모두 자금이 순유출되고 있으며, 레이어 1 활동은 감소하거나 정체됐고, 펀딩 비율은 여전히 매우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펀딩 비율은 무기한 선물 가격과 디지털 자산 현물 가격의 차이를 나타내며, 양수 펀딩 비율은 무기한 선물이 현물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을 의미해 강세 베팅에 대한 수요 증가를 시사한다.

거시경제 이벤트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 주식과 높은 상관관계 유지 전망

씨티은행은 향후 암호화폐 시장이 오늘 발표되는 비농업 고용지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거시경제 이벤트들 속에서 주식과 높은 상관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디지털 자산 약세로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에너지 소비와 “생산 비용 모델 결과”가 약화됐다고 분석했다. 반면,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은 최근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채굴 난이도 및 경쟁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가 현재 최근 범위의 상단에 위치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더리움 블록체인 활동은 감소 추세이며 비트코인 네트워크 활동은 정체 상태라고 덧붙였다.

JP모건도 유사한 전망 제시

경쟁사인 월스트리트 은행 JP모건도 6일 보고서를 통해 유사한 전망을 내놓았다. JP모건은 암호화폐 생태계가 단기적으로 주요 촉매제가 부족하며, 디지털 자산은 거시 경제 요인에 더욱 민감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소프트뱅크

日소프트뱅크 손정의, 미일 합작 국부펀드 제안…410조원 규모 구상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올해 최대 주간 거래량…블랙록 IBIT 30거래일 연속 순유입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트럼프, 관세 행정명령 서명

트럼프 관세 발언에 코인시장 급락…하루동안 8600억원 규모 청산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EU·애플에 관세 경고…비트코인 11만달러 아래로 하락

인기뉴스

1

캐시 우드 “이더리움 ETF ‘스테이킹 없어’ 성과 제한…솔라나 목표가 분석중”

캐시우드
2

이더리얼라이즈 창립자 “월가, 이더리움을 ‘디지털 석유’로 본다”

이더리움
3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4

스위스 럭셔리 시계 프랭크 뮬러, 솔라나 지갑 연동 한정판 시계 출시

5

머스크, X 닉네임·프로필 이미지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