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영국의 디지털은행인 레볼루트(Revolut)가 미국 기반의 사용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에이다(ADA), 폴리곤(MATIC), 솔라나(SOL) 등 세 가지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레볼루트는 미국 사용자들이 앞으로 자사 앱을 통해 이들 암호화폐를 구매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직 정해지지 않은 특정 날짜 이후로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거나 팔 수 없게 된다.
해당 날짜 이후에는 레볼루트가 자동으로 사용자들의 토큰을 매각하고, 상응하는 금액을 사용자들의 레볼루트 계정에 입금할 예정이다.
이번 상장 폐지 결정은 레볼루트가 지원하는 80개 이상의 토큰 중 일부에만 영향을 미친다.
새로운 정책은 현재 미국의 레볼루트 앱 사용자에게 적용된다. 레볼루트는 원래 영국 기반의 서비스지만 최근에 미국 및 기타 지역으로 확장되었다.
미국 규제 변화로 인한 상장 폐지 결정
레볼루트는 미국의 법률 및 규정 변경으로 이 세 가지 암호화폐를 제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기업은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에 대한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의 진행 중인 사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 두 사례에서 비춰볼때 에이다, 폴리곤, 솔라나가 SEC로 부터 유가증권으로 간주된것에서 비롯된것으로 보인다.
로빈후드와 백트와 같은 다른 거래소와 암호화폐 플랫폼들도 최근 몇 주 동안 동일한 자산의 상장을 폐지했다.
로빈후드는 6월 9일, 백트는 6월 16일에 각각 에이다, 폴리곤, 솔라나의 상장을 폐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레볼루트는 이 결정에 대해 더 이상 발표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들은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 사본을 암호화폐 미디어인 크립토슬레이트에 제공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