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CEO “AI 에이전트·스테이블코인이 새 성장축”

3분기 순수익 16.7%↑…AI 결제 네트워크 확대

마스터카드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2025년 3분기(7~9월) 실적에 따르면, 순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86억200만달러(약 12조3천억원), 주당순이익(EPS)은 4.38달러로 시장 예상치(4.32달러)를 상회했다. 부가가치 서비스·솔루션 부문 순수익은 25% 늘었다.

마이클 미에바흐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에서 “에이전트형 전자 상거래는 이미 현실이 됐다”며 “오픈AI, 구글, 클라우드플레어와 함께 산업 표준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마스터카드 네트워크에서 안전하게 거래를 중개할 수 있도록 하는 ‘마스터카드 에이전트 페이(Mastercard Agent Pay)’를 통해 신뢰도 높은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스터카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대화형 AI 플랫폼이 제공하는 개인·기업 맞춤 조언에 결제 기능을 통합한 것으로, AI 조언을 받으며 상품 선택과 결제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은 이를 통해 조달·지급 조건 최적화·국제 물류 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미에바흐 CEO는 “소비자와 기업을 막론하고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또 “스테이블코인은 새로운 성장 엔진”이라며, 자사 결제망 성장의 기회로 언급했다. 스테이블코인 및 가상자산 거래는 연초 이후 25% 증가했다. 마스터카드는 송금 서비스 ‘마스터카드 무브(Mastercard Move)’에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해 결제·송금·B2B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지 통화 또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카드는 가상자산·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제로해시(Zerohash) 인수를 위해 최대 20억달러(약 2조8600억원) 규모의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비자, 4개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결제 지원 확대

일본서 첫 전세계 통용 ‘엔화 스테이블코인’ JPYC 발행

미국 스테이블코인 결제 전년比 두배 증가…지니어스법 도입 후↑

B2C2, USDT·USDC 등 스테이블코인 수수료 무료 교환 플랫폼 ‘PENNY’ 출시

OKX·바이비트, 캔톤 네트워크(CC) 코인 사전-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이더파이 DAO, 최대 $5000만 규모 ETHFI 코인 바이백 제안

아발론 랩스, AI 기반 실물자산 거래 플랫폼 백서 공개…AVL 코인 20%↑

월드리버티파이낸셜, USD1 포인트 프로그램 디파이로 확장

인기뉴스

1

업비트, 월렛커넥트(WCT) 코인 퀴즈이벤트 진행

업비트
2

캐너리, 리플(XRP) 현물 ETF 美 SEC에 수정 신청…11월 13일 상장 전망도

XRP 레저 - 리플
3

비트코인 ‘업토버’ 부진…10월 월간 수익률 2014년 이후 최저

4

업비트, 유엑스링크(UXLINK) 토큰 스왑 지원

업비트
5

미 투자은행 번스타인, 이더리움 보유기업 샤프링크 목표주가 75% 상향

샤프링크 게이밍
6

‘빅 쇼트’ 실제 인물 ‘마이클 버리’, 시장 과열 언급

마이클 버리
7

바이낸스 알파, AI16Z→ELIZAOS 토큰 스왑·거래 지원 예정

바이낸스 알파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