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의 주요한 업그레이드인 ‘베드락(Bedrock)’을 앞두고 있다.
옵티미즘은 베드락 업그레이드가 한국시간으로 6월 7일 01:00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OP 메인넷은 약 2~4시간 동안 정지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동안에는 거래와 입출금이 제한되며, OP 메인넷 운영이 일시 중지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확장성, 보안 및 효율성을 높여, 옵티미즘의 주요 업그레이드로 이더리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인다.
낮아진 수수료와 향상된 보안
다가오는 베드락 업그레이드는 다음 주에 출시되며, 이는 옵티미즘 플랫폼 사용자에게 더욱 낮은 프로토콜 및 보안 수수료를 제공할 것이다.
최근에 옵티미즘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이번 업그레이드로 프로토콜 및 보안 비용을 47%나 줄일 수 있음을 강조했다.
업그레이드로 인한 일시적 제약사항
노드 운영자들은 이 기간 동안 베드락에 대한 새로운 노드 배포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베드락은 OP 랩스에서 개발한 차세대 분산 롤업 인프라로, 레이어2 네트워크에 모듈화, 단순화, 이더리움의 동등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동시에 베드락은 OP 메인 네트워크의 크로스 체인 브리지의 보안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수행한다.
‘베드락’ 업그레이드 완료 후의 전망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옵티미즘의 일시적인 정지로 인해 모든 Synthetix 계약에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베드락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모든 기능과 계약이 해제되어 다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가 끝난 후에는 보다 향상된 보안성과 유연성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