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파이넥스 알파(Bitfinex Alpha) 보고서는 그들이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시장 참가자들이 비트코인 시장의 현재 상황을 제공된 분석과 예측에 기반하여 근거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자료다.
[목차] 1. 이더리움의 개발 2. FTX 2.0 3. DCG, 자회사 제네시스에 대한 대출 상환 불이행 4. 핫빗 거래소와 렛저의 고민 5. 시장에 대한 포괄적 분석 |
이더리움의 개발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 생태계 내의 주요 발전 중 하나는 proto-danksharding이라는 기술이다.
이는 레이어 2(L2) 거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L2 솔루션의 채택을 촉진하고 현재 약화되고 있는 이더리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생태계에 대한 이 혁신의 진행 상황과 그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FTX 2.0의 출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FTX는 지난 1년 동안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제 FTX는 FTX 2.0을 출시하려 하며, 그 목표는 운영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이다.
FTX의 CEO인 존 레이는 채권자와 채무자와의 거래를 재개하려는 계획을 세우기 위해 논의에 참여하였다.
DCG, 자회사 제네시스에 대한 대출 상환 불이행
디지털 커런시 그룹(DCG, Digital Currency Group)은 자회사인 제네시스에 대한 6억 3천만 달러의 대출 상환을 이행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DCG와 적립 상품으로 제네시스를 이용하고 있는 제미니 간의 금전적 분쟁이 더욱 심화되었다.
이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은 아직 불확실하나, 제미니와 이에 연관된 당사자들은 DCG의 승인 없이도 수행 가능한 개편안을 제네시스에 제안하였다.
핫빗 거래소와 렛저의 고민
다른 한편, 핫빗 거래소(Hotbit Exchange)는 자금 흐름 문제로 인해 운영 중단을 결정했다.
이 결정은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암호화폐 거래소가 직면하고 있는 일부 문제를 도드라지게 만든다.
한편, 자체 보관 솔루션 제공 업체인 렛저는 렛저 리커버(Ledger Recover)의 출시 과정에서 시드 문구의 공유 가능성과 코드의 폐쇄 소스 특성에 대한 커뮤니티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이로 인해 렛저는 복구 기능의 출시를 일시 중단하고, 최종 출시 전에 코드를 오픈 소스화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러한 결정은 커뮤니티 문제 해결과 투명성 유지에 대한 렛저의 의지를 보여준다.
시장에 대한 포괄적 분석
비트파이넥스 알파 보고서는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하여 중요한 추세, 개발 및 잠재적인 문제를 조명한다.
이 보고서는 주요 비트코인 옵션 만료에 대비하여 변동성이 약화되는 단기적 시장 안정성을 강조한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와 같은 중요 이벤트가 시장에 새로운 변동성을 주입할 가능성이 있어 이 평온한 시기가 오래 지속될 수 없다고 주장 했다.
비트파이넥스 분석가들은 특히 비트코인 옵션 거래자들 사이에서 시장 감정을 읽는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분석가들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앞으로 몇 가지 이벤트가 유기적으로 변동성을 자극할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2024년 상반기에 예상되는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올해 말인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둘 다 변동성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시장 움직임은 예측할 수 없고 종종 예측하지 못한 사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예측에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