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앤타임 연계, 마이크로소프트 AI 활용 베이스서 온체인 앱 개발 추진

코드 작성 없이 스마트계약 앱 개발 가능
‘스페이스앤드타임’ 연계

온체인 앱 개발 플랫폼 드림스케이프(Dreamscape)가 베이스(Base)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 파운드리와 애저 오픈AI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이용자가 코드 작성 없이도 스마트계약 애플리케이션을 제작·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4일 더블록이 전했다.

드림스케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 벤처 부문 M12와 프레임워크벤처스 등이 투자한 웹3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스페이스앤타임(Space and Time)’도 연계한다. 스페이스앤드타임은 영지식증명(ZK-proof) 기술로 온·오프체인 데이터를 검증하며, 이더리움·비트코인·아발란체 등 주요 블록체인과 외부 데이터를 SQL 쿼리로 조회해 암호학적으로 검증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스페이스앤드타임 개발사 메이크인피니트랩스(MakeInfinite Labs) 네이트 할러데이 CEO는 “검증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베이스의 온체인 확장성, 마이크로소프트 AI 도구를 결합해 창작자가 차세대 앱을 구축·배포·소유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M12의 마이클 스튜어트 매니징 파트너는 “드림스케이프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새로운 창작자층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고 평가했다.

메이크인피니트랩스는 2022년 M12가 주도한 2억달러(약 2780억원) 규모 투자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5억달러(약 6950억원)를 조달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JP모건, ‘JPM 코인’ 베이스 블록체인에 도입

스페이스앤타임, 기관 대상 메인넷 v2 출시…오프체인 데이터 보안 강화

코인베이스 ‘제시 폴락’, 베이스 토큰 발행 신중 검토 “리눅스식 생태계 지향”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교, 스페이스앤타임 활용 온체인에 학사기록 도입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 회장, 대규모 비트코인 매도설 부인

美증시 혼조…나스닥 소폭 반등·다우는 하락·가상자산 약세 이어져

바이낸스, 블랙록 토큰화 펀드 ‘BUIDL’ 기관 투자자 담보로 허용

美 증시 약세…나스닥 선물 하락, 비트코인 9.5만달러선

인기뉴스

1

바이낸스, 센티언트(SENT) 코인 사전-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2

미국 연준, 잇단 매파 발언…추가 금리인하 기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
3

크립토퀀트 CEO “6~12개월 비트코인 보유 투자자 평단 $9.4만…이 구간 이탈해야 하락장”

4

코인 선물시장, 하루 동안 1.4조원 규모 청산

5

카나리 엑스알피(XRP) ETF, 상장 첫날 5800만달러 거래…올해 ETF 중 최대 규모

XRP 레저 - 리플
6

드래곤플라이 하시브 “2022년과 비교하면 지금 코인 약세장 너무 ‘쉬워’”

하시브 쿠레시
7

도지코인 7억3300만개 보유 확대에도 클린코어 주가 연중 최저

클린코어 솔루션스
미국 증시 / 프리픽
미국 증시 / 프리픽
마이클 세일러
업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