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크, 이더리움 2030년까지 7000만원 전망

스마트 계약 지배력·블록체인 도입 확산 전제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가 제시한 보고서에 따르면, 특정 조건이 충족될 경우 이더리움 시세가 향후 7년 이내에 최대 5만 1,006달러(7000만원)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반에크는 이더리움 분석 보고서에서, 향후 10년 동안의 성과를 세 가지 시나리오로 나누어 평가했다. 보고서는 약세, 기본, 강세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이더리움의 미래 가치를 추정했으며, 그 과정에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이더리움이 기업 기능을 대체하는 역할에 주목했다.

강세 시나리오에서 반 에크는 이더리움이 글로벌 오픈소스 결제 네트워크 및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서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고 가정했다. 유사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 간 경쟁에서 지배적인 하나의 플랫폼이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제를 바탕으로 한다.

2030년 기준 이더리움 가격에 대해, 약세 시나리오에서는 플랫폼 점유율이 15%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시세가 343.29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추산했다. 반면, 기본 시나리오에서는 1만 1,848.62달러, 강세 시나리오에서는 최대 5만 1,006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반에크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유사한 가치 저장 자산으로서 기능할 수 있다고 보면서도, 코드 수정 가능성과 스마트 계약 유틸리티 중심의 사회적 합의 구조에 따라 차별화된 경로를 따를 것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이더리움이 소비성 자산을 넘어 국가 단위의 디지털 경제 활동에서 인적 자본 극대화를 도모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또, 비트코인이 좌초 에너지 활용에 기반한 가치 저장 방식이라면, 이더리움은 온체인 활동과 유틸리티를 기반으로 한 대안적 가치 저장 자산으로 부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기능을 흡수하고 스마트 계약 플랫폼 내 지배력을 확보할 경우, 향후 수년간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위상도 함께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0/22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2019억원 순유입

비트마인 추정 주소, 팔콘엑스로부터 4만5814 이더리움 수령

샤프링크, 1만9271ETH 추매…총 85만9853 ETH 보유

비탈릭 부테린 “폴리곤, 이더리움 생태계에 큰 기여”… 폴리곤 “충성심 흔들려”

1인치, 소시에테제네랄 자회사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유동성 지원

매트릭스포트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 둔화”

아서 헤이즈 “日, 경기부양 정책…비트코인 100만달러 간다”

저스트 다오, JST 코인 바이백·소각 제안 승인 및 첫 소각 완료

인기뉴스

1

업비트, 옴니네트워크(OMNI) 코인 리브랜딩·스왑 완료→노미나(NOM) 거래 재개

업비트
2

업비트, 신퓨처스(F) 코인 원화·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3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4분기 상승 기대…미래 100만달러 간다”

에릭 트럼프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5

비탈릭 부테린, 제로지식증명 10배 빠르게…‘GKR 프로토콜’ 소개

비탈릭 부테린
6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30% 감소…레버리지 청산 위험 완화

7

중·소형 알트코인, FTX 사태 이후 최저치 밑돌며 투자심리 급랭

알트코인 100 스몰캡 지수 - 블룸버그
솔라나
업비트
코인 이미지

Follow ECONOMYB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