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에 따르면 어도비(Adobe)는 포토샵(Photoshop)의 AI 기능이 그래픽 디자이너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사용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5월 23일 포토샵 이미지 편집기에 생성 AI를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샵은 이제 회사의 Firefly AI 엔진으로 구동되는 Generative Fill이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즉시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생성 AI 문제
가디언 과의 별도 인터뷰에서 어도비의 한 임원은 그러한 AI의 사용이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에 의존하거나 실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언급했다.
어도비의 디지털 미디어 및 전략 이사인 Chandra Sinnathamby는 이 기능이 그래픽 디자이너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사용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어도비의 Content Credentials 프로그램이 AI로 수정되거나 생성된 이미지를 표시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또한 어도비의 Firefly AI가 어도비의 자체 이미지 라이브러리 및 공개 도메인 이미지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NFT, 유사한 문제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 에 대해서도 유사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
어도비는 2021년 10월부터 포토샵과 갤러리 앱인 Behance에 NFT 도구를 추가했다.
그러나 어도비는 NFT 기능에 속성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
실제로 어도비의 NFT 및 AI 기능은 동일한 콘텐츠 자격 증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작자 속성을 포함하고 해당 데이터를 확인했다.
콘텐츠 자격 증명 프로그램에는 사진을 찍는 데 사용된 장치와 같은 기타 정보도 포함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