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 Inc.)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의 미등록 고소를 받은 후 델라웨어주에서 파산 보호 11장을 신청했다.
이 거래소에는 100,000명 이상의 채권자와 5억 달러에서 10억 달러 사이의 부채가 있다고 알려졌다.
채권자와 부채가 드러난 비트렉스 파산 신청
비트렉스 Inc.는 금일 델라웨어에서 챕터 11장 파산 신청을 하였으며, 모회사인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이외 지역에서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거래소가 4월 초 미국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이후 발표된 것이다.
지난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 부터 Wells 통지를 받은바 있다.
2023년 4월 17일, SEC는 미등록 거래소 운영, 청산 대행 및 중개인에 대해 거래소를 고소함으로써 해당 거래소에 대해 조치를 취했다.
소송은 OMG, ALGO 및 DASH를 “미등록 증권”으로 분류했다.
최근 Chapter 11 Dockets의 Randall Reese는 암호화 플랫폼에 100,000명의 채권자가 있다고 밝혔다.
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는 정기적인 이메일 및 웹사이트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Omni Agent Solutions의 도움을 요청했다.
비트렉스 자산과 부채
비트렉스 Chapter 11 파일링은 5억 달러에서 10억 달러 사이의 자산과 부채를 보여준다.
또한 Bittrex Global의 다른 두 자회사인 Bittrex Malta Holdings Ltd.와 Bittrex Malta Ltd.도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한 미국 고객들은 4월 말까지 자금을 인출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현재 이 회사의 최대 채권자가 누구인지, 소송이 얼마나지속될지는 불분명하다.
이에 대해 시애틀에 본사를 둔 Bittrex Inc.는 현지시간 8일 오후 6시 30분에 성명을 발표했다.
비트렉스는 성명에서 “이전에 Bittrex, Inc.가 4월 30일부터 “미국에서 모든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이제 델라웨어 연방 법원에 챕터 11 파산을 신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발표는 Bittrex Global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Bittrex Global은 미국 이외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정상적으로 운영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선 순위는 고객의 자산이 온전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비트렉스의 파산 신청은 거래소, 채권자, 그리고 암호화폐 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파산 신청 과정에서 채권자들의 보호와 회사의 구조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앞으로의 소송 진행 상황과 그 결과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