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는 새로운 AI 기반 Bing 검색 엔진 버전을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하며, 빙(Bing) 검색 엔진과 엣지 브라우저를 재창조하고 프리뷰로 사용할 수 있게 발표했다.
새로운 Bing은 OpenAI의 챗GPT를 통합하여 마이크로소프트가 알파벳의 구글과 경쟁할 수 있게 지원한다.
AI 지원 도구 업그레이드
마이크로소프트는 AI 지원 도구가 향후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대기자 명단을 없애고 모든 사용자가 새로운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한 지 거의 3개월이 지났다.
새로운 Bing 사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로그인해야 한다.
미리보기 버전에서 새로운 Bing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서비스가 오답과 공격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음을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이니셔티브 담당 부사장인 Yusuf Mehdi는 회사가 속도와 정확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가 기능 및 향후 계획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AI 기반 Bing 검색 및 채팅을 통해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Mehdi는 시각적 검색 기능이 앞으로 몇 주에서 몇 달 안에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능은 OpenAI의 GPT-4 시스템을 사용하여 텍스트와 이미지를 혼합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Bing 채팅을 통한 타사 서비스 사용을 포함하여 더 많은 Bing 기능을 공개할 계획이다.
부사장은 AI 지원 소프트웨어가 지난 90일 동안 5억 회의 채팅 세션을 수용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Mehdi는 Bing이 현재 1억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자랑하며 지난 몇 달 동안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경쟁사의 움직임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기능을 강화하고 포함함에 따라 주요 경쟁자인 Google도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구글의 CEO 순다 피차이는 Bard라는 새로운 기술이 정보에 참여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삶을 개선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기술이 “웹에서 정보를 가져와 신선하고 고품질의 응답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시장 반응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연초 이후 거의 27% 급등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Microsoft의 새로운 AI 기반 Bing 검색 엔진과 채팅 기능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등의 기업들이 AI 기술을 검색 및 채팅 서비스에 점차 적용함에 따라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고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