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AI 기반 빙 검색 전면 개방…GPT-4 기반 검색 기능도 예고

엣지 브라우저 통해 접속 가능…90일간 채팅 5억 건 기록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의 챗GPT 기술을 통합한 인공지능(AI) 기반 빙(Bing) 검색 엔진의 새 버전을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빙 검색 엔진과 엣지 브라우저를 ‘재창조’했으며, 이를 프리뷰 형식으로 개방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초 대기자 명단을 없앤 뒤 약 3개월 만에 모든 사용자가 AI 기반 빙 검색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빙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엣지(Edge) 브라우저를 이용해 로그인해야 한다.

AI 도구 업그레이드 및 사용자 반응
일부 초기 사용자는 새 빙의 채팅 기능이 부정확한 응답이나 공격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AI 이니셔티브 담당 부사장 유수프 메디는 서비스의 속도와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향후 추가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 부사장은 시각적 검색 기능이 앞으로 수 주 또는 수개월 내에 도입될 계획이며, 이는 오픈AI의 GPT-4를 기반으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통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빙 채팅을 통해 타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시장 반응 및 경쟁 구도
메디 부사장은 지난 90일간 빙 채팅 기능이 5억 회 이상 사용됐으며, 현재 하루 1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AI 기능 확대는 경쟁사 구글도 추진 중이다. 구글 최고경영자 순다 피차이는 Bard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웹 정보 기반의 신선하고 고품질의 응답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와 정보 간 상호작용 방식을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연초 이후 약 27% 상승하며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검색 및 채팅 기능 확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간 경쟁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페이스앤드타임(SXT) 협력…자사 플랫폼 패브릭에 블록체인 데이터 통합

일론 머스크의 xAI·엔비디아, 블랙록·MS·MGX 주도 AI 인프라 투자 펀드 합류

마이크로소프트 대주주 ‘스테이트 스트리트’ 암호화폐 지지

도널드 트럼프,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인수 협상 진행 중”

코인베이스, 코인 상장 기준·과정 가이드 공개

YALA, 달러 스테이블코인 ‘YU’ 해커 공격으로 디페깅

갤럭시디지털, 5시간 동안 솔라나 32.5만개 추매

테더, 미국 본토 USAT 스테이블코인 연내 출시 계획

미국 증시 / 프리픽
코인 이미지
솔라나
이더리움 ETF

인기뉴스

1

렉스-오스프리 도지코인·리플 ETF 다음 주 출시 전망

코인 이미지
2

코인베이스, 코인 상장 기준·과정 가이드 공개

코인베이스
3

트럼프, 나토에 러시아 원유 수입 중단·중국 관세 촉구

도널드 트럼프
4

시바이누, 체인링크 CCIP로 시바리움 멀티체인 연동

시바이누
5

이더리움 온체인 활동 사상 최대

이더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