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치, 솔라나에 론칭…10개 체인 간 스왑 기능도 예고

1인치, 솔라나에 퓨전 프로토콜·MEV 방지 스왑 도입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1inch)가 솔라나 네트워크에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더블록이 보도했다.

이번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1인치의 오픈소스 스마트계약과 인텐트 기반 거래 구조를 활용해 100만 개 이상의 솔라나 기반 토큰을 MEV(최대 채굴자 이익) 공격으로부터 보호된 상태에서 교환할 수 있다.

1인치의 ‘인텐트 기반’ 거래 구조에서는 사용자가 거래 조건을 설정하면, 전문 시장 조성자(Resolver)가 네덜란드 경매 방식으로 해당 거래를 체결하게 된다. 이 방식은 가격 하락 경매 모델을 통해 슬리피지를 줄이고 스왑 가격 최적화를 도모한다.

솔라나는 2025년 1분기 탈중앙화 금융(DeFi) 부문에서 거래량, 트랜잭션 수, 활성 주소 모두에서 타 블록체인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1인치는 향후 솔라나를 포함한 10개 체인 간 교차 스왑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솔라나의 유동성을 더 넓은 디파이 시장과 연결하겠다는 구상이다.

1인치 공동창립자 세르게이 쿤츠(Sergej Kunz)는 “솔라나와의 통합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간 것”이라고 밝혔다.

1인치는 2019년 5월 출시된 디파이 프로토콜로, 현재 DEX 애그리게이터 중 주피터(Jupiter)에 이어 두 번째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2021년에는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에, 2023년 8월에는 코인베이스가 주도한 베이스(Base) 네트워크에 각각 론칭한 바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 뉴스

최신 뉴스📨

인기뉴스

1

바이낸스, 사인(SIGN)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바이낸스
2

국힘, 디지털자산 7대 공약 발표 “현물 ETF 연내 허용 등 추진”

한국 비트코인
3

업비트, 사인(SIGN)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4

월드코인(WLD) 유통량 해설

월드코인
5

바이낸스US, 버추얼(VIRTUAL) 코인 상장 예정

바이낸스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