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디파이 플랫폼 에이브는 22일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에이브 V3 이더리움 코어 시장에서 거래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RLUSD를 공급하거나 대출 자산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마켓에는 공급 한도 5,000만 RLUSD, 대출 한도 500만 RLUSD가 설정돼 있다.
RLUSD는 리플이 XRP 레저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한 미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이다. 1 RLUSD는 1달러 가치로 고정되며, 미 달러 예치금, 단기 미 국채, 현금성 자산으로 전액 담보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보안 측면에서도 RLUSD는 기관 투자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를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1월 XRP 레저의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조건하에 발행자가 사용자 지갑에서 RLUSD를 회수할 수 있는 ‘클로백(clawback)’ 기능이 도입됐다.
업계에서는 RLUSD가 테더의 USDT, 서클의 USDC 등 기존 주요 스테이블코인과 경쟁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하며, 리플의 XRP 토큰 수요 확대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Users can now supply and borrow RLUSD, @ripple's enterprise-grade stablecoin, on the Aave V3 Ethereum Core market. pic.twitter.com/miTyWpn66A
— Aave (@aave) April 21,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