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 “비트코인 단기적으로 금보다 기술주 가까워”…테슬라 제외 ‘Mag 7B’ 지수 제안

“기존 ‘매그니피센트 세븐’ 수익률 상회…비트코인 시가총액도 테슬라 앞서”

영국 대형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의 제프리 켄드릭이 이끄는 디지털 자산 리서치 부문이 비트코인을 테슬라 대신 편입한 신규 기술주 중심 지수 ‘Mag 7B’를 제안했다고 다수의 해외 미디어가 24일 이와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기존 기술주 중심의 ‘매그니피센트 세븐(Magnificent 7)’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메타, 엔비디아, 테슬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대해 켄드릭은 테슬라를 제외하고 비트코인을 포함한 포트폴리오 ‘Mag 7B’를 시뮬레이션한 결과, 지난 7년간 더 우수한 수익률과 안정성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Mag 7B’, 수익률과 안정성 모두 상회

스탠다드차타드 분석에 따르면, ‘Mag 7B’는 기존 매그니피센트 세븐 대비 연평균 약 1% 높은 수익률과 약 2% 낮은 변동성을 기록했다. 또한 투자성과 평가 지표인 정보 비율도 1.13으로, 기존 지수의 1.04를 웃돌았다.

이와 관련해 켄드릭은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는 금보다 기술주 지수인 나스닥과 높은 상관성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로 간주되면서도 실제 투자 성향은 기술주에 가깝다는 점을 시사한다는 설명이다.

2024년 초 도입된 비트코인 현물 ETF는 비트코인의 거래 편의성과 비용 효율성을 크게 높였으며, 이는 비트코인을 기술주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됐다고 평가했다. 켄드릭은 이에 따라 비트코인을 금융시장 헤지 수단인 동시에 기술주 투자 대상으로 인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테슬라 앞선 시총, 엔비디아와 비슷한 움직임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1.7조 달러로, 테슬라의 8700억 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비트코인과 엔비디아의 가격 움직임이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변화로 언급됐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기관 관심, 9만 달러 주목”

켄드릭은 향후 비트코인 시세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4월 2일 미국의 관세 정책 발표를 앞두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 회복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비트코인도 함께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현재 시장의 주요 관전 포인트로 9만 달러 수준을 지목하며, 기관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sc mag7b 2 768x598 2
블룸버그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스테이블코인

스테이블코인 법안 GENIUS 최종안, 美 상원 재제출…19일 표결

비트코인

뉴욕증시 상장사 DDC, 36개월내 비트코인 5000개 매수 계획 발표

아부다비

아부다비 국부펀드 무바달라, 5700억원 규모 블랙록 비트코인 ETF 보유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고객정보 해킹·이용자수 과장광고 혐의 SEC 조사로 이중 악재

인기뉴스

1

바이낸스, 넥스페이스(NXPC)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예정

바이낸스
2

메이플스토리N, 글로벌 공식 출시…웹·마켓플레이스 오픈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3

도지코인 활성 지갑 528% 증가… ETF 기대감에 반등 시동 걸까

4

에이다 창립자, ‘미드나잇’ 블록체인 토큰 배포 계획 공개 “VC배제, 8개 체인 3700만 지갑에 배포”

찰스 호스킨슨
5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美상원 초당적 합의 근접…26일전 표결 목표

스테이블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