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ago Mercantile Exchange(CME)에서 많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오늘 만료된다.
분석가들은 BTC 가격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고민하고 있다.
3월 31일에 약 8,171개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종료되어 시카고 상품 거래소에서 정산된다.
3월 30일의 마지막 공개 가격은 $28,355로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인 $27,850보다 약간 높다.
CME는 3월 29일 현재 16,139건의 계약과 13,971건의 미결제약정(OI)을 보고했다.
OI는 결제되지 않은 미결제 선물 계약의 총 수를 측정한 것이다.
Deribit에 따르면 모든 BTC 선물 계약의 총 미결제약정(OI)은 거의 3억 달러다. 이는 이전 최고치인 10억 달러보다 훨씬 낮아 BTC 현물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될 것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선물은 여전히 강세
TradingView는 CME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매수 신호를 표시하며 파생 상품 시장이 여전히 강세임을 시사한다.
분석가들은 5일 CME 선물 차트에서 채널의 중간 밴드 위에 종가를 관찰했다.
한 분석가에 따르면 이것은 낙관적이며 약 $33,000의 다음 수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CME 비트코인 선물 갭이 닫히고 새로운 갭이 형성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갭은 거래소가 마감되는 주말 동안 형성되는 BTC와 CME 계약 가격의 차이를 의미한다.
이러한 CME 갭은 시장이 갭으로 다시 조정됨에 따라 “채워지는” 경향이 있다.
이달 초 CME 그룹은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이벤트 계약 거래를 발표했다.
CME 그룹의 글로벌 주식 책임자인 Tim McCourt는 현금으로 결제되는 일당 계약이 기존의 10개 이벤트 계약을 더욱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BTC 선물계약 만료에 따른 시세 전망
비트코인은 단기 강세 패턴에 따라서 선물 계약의 만기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낮을것으로 추측 된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면,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만기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앞으로의 시장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은 언제나 어렵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