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금 시세는 은행 위기에 대한 우려가 줄어들어 금의 수요가 감소하면서 하락했다.
달러는 연준이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예상 되면서 회복했다.
은행 부문의 안정성 신호로 투자자들은 금 가격이 하락하면서 $2,000 수준에서 더 후퇴했다.
미국 은행 시스템이 안정적이라는 규제 당국의 확신으로 금의 안전한 피난처 매력이 줄어들었다.
금 현물은 0.3% 하락한 온스당 $1,959.12로 기록되었고, 금 선물은 0.4% 하락한 온스당 $1,976.45로 기록했다.
은행 위기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거래자들이 단기적으로 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달러의 회복과 국채 수익률 상승도 금 가격에 압력을 가했다.
규제 당국은 은행 시스템이 탄력적이라고 말했으며, 이는 연준에게 금리 인상의 여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러는 통화 바스켓 대비 0.1% 상승했고, 수요일에도 약간 상승하여 금 가격에 압력을 가했다.
미국 달러는 3월에 가파른 손실을 보였고, 투자자들은 연준의 금리 인상이 얼마나 더 가능한지 의문을 제기했다.
금은 여전히 2020년 사상 최고치에서 약 120달러 밑으로 거래되고 있다.
백금 선물은 0.4% 하락했고, 은 선물은 0.1% 하락했다.
산업용 금속 중에서 구리 선물은 중국의 주요 비즈니스 활동 데이터를 기대하며 0.4% 하락했다.
COVID 이후의 경제 호황이 힘을 잃어, 3월에 제조 및 서비스 부문 활동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