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주가가 최근 문서 유출로 인해 하락세를 이어갈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Insider가 공개한 내부자 유출 문서는 Salesforce, ESPN, Microsoft, Google 및 Meta Platforms와 같은 거대 기술 대기업의 최근 정리 해고 사실을 다루고 있다.
지난해 부터 아마존을 포함한 주요 기술 대기업에서 대량 해고가 발생했다.
이는 주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기술의 급속한 성장과정과 경기에 대한 영향 때문이었다.
정리 해고를 발표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는 아마존으로, 지난 1월 지불, 의료, 인사, 로봇 및 웹 서비스 부서에서 2,3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했다.
이제 Insider가 공개한 유출 문서는 회사의 고용 절차에 대한 일반적인 감독이 없었다고 밝혔다.
결국 아마존은 비즈니스에서 웹 서비스 팀을 위해 승인한 공석보다 약 3배 많은 채용 공고를 나열했다.
예를 들어, 유틸리티 컴퓨팅 팀은 2022년에 24,988개의 해고를 단행했지만 비즈니스 전체에서 승인한 것은 7,798개에 불과했다.
이 문서는 기업이 고용 결정을 개별 관리자에게 위임했고, 이로 인해 고용 프로세스가 불일치, 실수 및 “과도한 고용”을 포함한 가능한 위법 행위에 노출되었다고 주장한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 People Experience and Technology Solutions(PXT Solutions), 광고 및 비디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Twitch는 모두 정리 해고의 영향을 받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