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텍사스주, 비트코인 ​​투자자 보호, BTC 경제 지원 결의안 제출

비트코인 보유는 텍사스 헌법상 보호 대상…개발자 권리까지 명시

미국 텍사스주에서 비트코인 경제를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한 결의안이 주 하원에 제출됐다.

HCR89(House Concurrent Resolution 89)라는 이름의 이 결의안은 4월 15일(현지시간) 코디 해리스 주 하원의원이 소개한 것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하거나 관련 개발 활동을 하는 개인의 권리를 텍사스 헌법상 보호 대상으로 명시하고 있다.

결의안은 “비트코인을 소유한 개인은 텍사스 헌법 제1조 제9항에 따라 보호돼야 한다”고 밝히며, “텍사스 시민은 암호화폐 관련 모든 특권을 누릴 수 있으며, 소유 권리를 박탈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결의안은 “BTC 네트워크에서 코딩하거나 개발하는 개인”도 보호 대상에 포함한다고 명시했다.

이번 결의안은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주 하원과 상원의 공동 승인을 필요로 하는 상징적인 조치다. 비트코인 보유와 이용, 개발 활동 전반에 걸쳐 텍사스주의 정치적 지지를 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美 하버드대, 블랙록 비트코인 ETF IBIT $4.4억 규모 보유…금 ETF도 보유량 확대

11/1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7390억원 순유출

후오비 창립자 설립 ‘아베니르 그룹’, 3분기 ‘블랙록 IBIT’ $11.9억 보유

비트코인 장기보유자들 월간 81만 BTC 매도…초기 채굴자 오언 군덴도 2400 BTC 이동

인기뉴스

1

주간 거시경제 일정…엔비디아 실적 발표·9월 고용지표 주목

미국 증시 / 프리픽
미국 증시 / 프리픽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XRP 레저 - 리플
블랙록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 코인마켓캡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