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소셜 미디어 플랫폼 운영사 TMTG ‘트루스 파이Truth.Fi’ 브랜드 비트코인 ETF 및 SMA 출시 계획 발표.
- 최대 2억 5천만 달러 투자, 찰스 슈왑(Charles Schwab)과 협력 예정.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루스 소셜(Truth Social)과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트루스+(Truth+)를 운영하는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Trump Media and Technology Group Corp., Nasdaq: DJT, 이하 “TMTG”)은 오늘, 올해부터 맞춤형 상장지수펀드(ETF) 및 맞춤형 분리 관리 계좌(SMA) 출시와 관련된 브랜드명에 대한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상표 출원 내역
- Truth.Fi Made in America ETF
- Truth.Fi Made in America SMA
- Truth.Fi U.S. Energy Independence ETF
- Truth.Fi U.S. Energy Independence SMA
- Truth.Fi Bitcoin Plus ETF
- Truth.Fi Bitcoin Plus SMA
TMTG 금융 브랜드, 트루스파이
TMTG의 해당 투자 상품들은 금융 서비스 및 금융 기술을 포괄하는 트루스닷파이(Truth.Fi) 브랜드의 구성 요소가 된다.
트루스닷파이출시는 최대 2억 5천만 달러(약 3,625억 원)를 투자하는 TMTG의 금융 서비스 및 핀테크 전략으로, 찰스 슈왑(Charles Schwab)이 수탁하고 TMTG와 협력하여 SMA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요크빌 어드바이저(Yorkville Advisors, 이하 “요크빌”) 계열사와 서비스 계약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필요한 승인을 조건으로, 요크빌은 새로운 금융 상품의 등록 투자 자문사 역할을 수행하며, 상품 구성 및 규제 절차 진행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TMTG 및 요크빌, ‘미국 우선주의’ 투자 상품 개발 협력
TMTG CEO 겸 회장 데빈 누네스(Devin Nunes)는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미국 에너지, 제조업 및 시장 전반에서 발견되는 ‘워크 펀드(woke funds,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는 펀드)’ 및 디뱅킹(debanking, 금융 서비스 접근 제한) 문제에 대한 경쟁력 있는 대안을 제공하는 다른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비트코인 관련 전략을 포함하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원칙을 믿는 투자자들을 위한 최적의 상품 구성을 개발하기 위해 의도된 제품군을 계속해서 미세 조정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요크빌 사장 마크 안젤로(Mark Angelo)는 “요크빌은 TMTG와 함께 미국 우선주의 투자 상품 개발에 있어 중요한 다음 단계를 밟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TMTG의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Truth.Fi 운동에 TMTG와 함께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