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버추얼 프로토콜, 솔라나로 확장… 멀티체인 비전 본격화

  • 솔라나 기반 메테오라 풀(Meteora Pool) 출시
  • 거래 수수료의 1%를 SOL로 전환, 생태계 지원금 구축
  • 멀티체인 비전

25일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창작자 지원을 목표로 하는 버추얼 프로토콜(Virtuals Protocol)이 솔라나(Solana) 네트워크로의 확장을 발표했다.

버추얼은 “속도와 확장성, 활발한 커뮤니티로 주목받는 솔라나의 강점을 기반으로 버추얼 프로토콜 생태계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설명했다.

솔라나에서의 계획

버추얼 프로토콜은 솔라나 확장을 통해 다음과 같은 주요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 메테오라 풀(Meteora Pool) 출시: 버추얼 프로토콜은 솔라나 기반의 메테오라 풀을 선보이며, 거래 및 기회를 제공한다.
  • 전략적 SOL 리저브(Strategic SOL Reserve): 거래 수수료의 1%를 SOL로 전환하여 버추얼 생태계 내 에이전트와 창작자를 지원하는 전용 리저브를 구축한다.
  • 기존 거래 페어 유지: AGENT/VIRTUAL 거래 페어를 솔라나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창작자와 개발자를 위한 지원 확대

버추얼 프로토콜은 솔라나와 베이스(Base) 생태계 내 창작자와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적 모델을 도입한다.

  • 42,000 $VIRTUAL 토큰 그랜트: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베이스와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에 $VIRTUAL 토큰을 제공, 창작자와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 AI 해커톤 개최: 2025년 3월, 솔라나 재단(Solana Foundation)의 기술 지원과 멘토십을 통해 AI 기반 혁신 솔루션을 탐색하고 창출하기 위한 해커톤을 개최한다.

멀티체인 비전과 버추얼의 방향성

한편 버추얼 프로토콜의 핵심 기여자인 이더메이지(@EtherMage)는 멀티체인 전환이 AI 에이전트 기반 자율 사회를 실현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에이전트의 다양성은 자율 기업과 자율 사회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라며, 솔라나로의 확장이 첫걸음임을 언급하며, 향후 여러 체인에 걸친 확장 계획도 밝혔다.

또한, 버추얼 프로토콜은 각 온체인 생태계에 전용 리소스를 제공하고, 체인의 주요 기관 및 리더들과 협력하여 버추얼 생태계에서 구축된 프로젝트가 자금 조달 및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 뉴스

최신 뉴스📨

인기뉴스

1

RWA 특화 ‘만트라(OM)’ 코인, 90% 급락…프로젝트 측 “무분별한 강제 청산 탓” 해명

만트라(MANTRA)
2

만트라 CEO 서울 밋업서 OM 코인 급락 사태 언급 “부당한 강제 청산 때문, 자체 문제 아냐”

3

트럼프 일가, NFT·밈코인·비트코인 채굴·스테이블코인까지 디지털자산 산업 전방위 진출

오피셜 트럼프(TRUMP)
4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앱 생태계 성장엔 건전한 철학 필수…펌프펀·루나·FTX는 나쁜 예”

비탈릭 부테린
5

오케이엑스 CEO “만트라(OM) 코인 폭락은 가상자산 업계 전체의 스캔들”

14일: 스택스(STX) 라이브 스트리밍
15일: 세이(SEI) 5556만 토큰 언락 (1.14%)
15일: 일드길드게임즈(YGG) LOL Land 출시
16일: 아비트럼(ARB) 9265만 토큰 언락 (2.01%)
🌐16일: 미국 소매판매 및 산업생산 지표 발표
17일: 옴니 네트워크(OMNI) 820만5000 토큰 언락 (44.98%)
🌐17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18일: 미국 증시 휴장(부활절)
18일: 트럼프(TRUMP) 4000만 토큰 언락 (20%)
18일: UXLINK 시즌 3 클레임 시작
18일: 패스트토큰(FTN) 2000만 토큰 언락
18일: 이뮤터블(IMX) 2452만 토큰 언락 (1.37%)
18일: UXLINK 3750만 토큰 언락

5월 7일: 이더리움(ETH) – 펙트라 업그레이드

*현지시간 기준
*해당일정은 연기/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