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현지시간) 인젝티브(Injectiv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AI를 접목한 분산형 컴퓨팅 네트워크 플랫폼 아이오넷(io.net)과 협업하여 DeFAI 고도화를 위한 분산형 컴퓨팅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인젝티브는 아이오넷과 협력을 통해 AI 개발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빌더들에게 분산형 리소스를 활용해 AI 모델을 학습, 조정, 배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력 내용
- 온체인 금융 상품에 io.net 활용: 인젝티브 생태계에서 향후 온체인 금융 상품에 io.net의 GPU 가격 책정 및 데이터 피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조사한다.
- 확장 가능한 컴퓨팅 파워 제공: 1만 개 이상의 클러스터 지원 GPU와 CPU로 구성된 io.net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AI 작업에 확장 가능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한다.
- AI 기반 블록체인 활동 지원: 인젝티브의 iAgent SDK를 활용하여 지불 및 온체인 거래를 포함한 블록체인 활동에 AI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 iAgent와 io.net 분산 GPU 네트워크 협력: iAgent가 io.net 분산 GPU 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전반적인 계산 기능을 개선하고 AI 빌더가 요구하는 사용 사례를 확장하는 방법을 탐구한다.
인젝티브의 iAgent는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관리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AI 기반 SDK로, 이번 협업의 기반을 형성한다. iAgent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오픈AI(OpenAI)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하여 AI 기반 명령을 통해 블록체인 기능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DeFAI 란?
DeFAI는 Decentralized Finance (DeFi) + Artificial Intelligence (AI) 의 합성어로, 탈중앙화 금융(DeFi)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새로운 영역을 의미한다. 즉,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DeFi 플랫폼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인젝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