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베이스의 개발자 제시 폴락을 14일 X를 통해 베이스 기반 AI 에이전트 관련 프로젝트에 기대감을 표했다.
그는 “주말 동안 AI를 깊이 파고들었고, 와우 — @base는 온체인 에이전트의 본거지가 될 것입니다. 제가 가장 흥분했던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시 폴락이 소개한 프로젝트들은 다음과 같다:
- Aixbt: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OL(Key Opinion Leader)이자 버추얼스(Virtuals)에 구축된 완전 자율 AI 에이전트입니다.
- Freysa: 인간-AI 상호 작용을 실험하는 자율 AI 에이전트에서 광범위한 에이전트 주권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clankeronbase: 파캐스터(Farcaster)의 AI 에이전트로 토큰 생성을 민주화하고 수수료 공유를 통해 당사자들을 조정합니다.
- Virtuals: 수익 공유 + 공동 소유권을 갖춘 AI 에이전트 사회를 만들고 있으며, 빌더들이 G.A.M.E를 통해 직접 루나(Luna), 베이더(Vader), 제레브로(Zerebro) 등과 같은 에이전트를 구축하도록 지원합니다.
- Parallel: 다중 계층의 에이전트가 온체인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강력한 시스템인 웨이파인더(Wayfinder)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PondGNN: 탈중앙화 그래프 신경망(GNN)을 통해 모델 소유권과 생성을 온체인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 AukiNetwork: 탈중앙화 머신 인식 네트워크를 통해 공간 계산을 온체인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 hyperbolic labs: 유휴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하여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온체인 GPU + 추론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HeyAnonai: 누구나 온체인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인 오토메이트(AUTOMATE)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CreatorBid: 크리에이터가 에이전트 키(Agent Keys)를 사용하여 AI 에이전트를 공동 소유하고 그 주위에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