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셸비 아메리칸, 바나르 체인 기반 웹3 생태계 구축…NFT, 메타버스 등 활용
블록체인 플랫폼 바나르(Vanar) 체인이 미국 자동차 브랜드 셸비 아메리칸(Shelby American)과 21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셸비 아메리칸은 바나르 체인을 기반으로 웹3 생태계 ‘셸비버스(Shelbyverse)’를 구축한다. 셸비버스에서는 셸비의 대표 차량들을 디지털 수집품(NFT)으로 소유하고, 가상 환경에서 셸비 차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로블록스와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해 웹2와 웹3를 연결할 계획이다.
바나르 체인, 확장성·주류 호환성 갖춘 레이어1 기술 제공
셸비 아메리칸은 웹3 진출을 위해 확장성과 주류 호환성을 갖춘 블록체인 파트너가 필요했으며, 바나르의 레이어1 기술이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바나르는 셸비 팬들이 게임화된 경험을 통해 셸비 차량과 상호 작용하고 수집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바나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 게임, 충성도 프로그램, 실물 상품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류 채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바나르는 셸비 브랜드의 커뮤니티 성장을 지원하고, 블록체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