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대기업 HSBC Holdings가 무너진 실리콘 밸리 은행 영국 지점을 구출하기 위해 오고 있다.
HSBC 는 3월 13일 자회사 HSBC UK Bank가 영국 파운드화(GBP) 1달러(1.21달러)에 Silicon Valley Bank UK Limited를 인수한다고 공식 발표 했다.
2023년 3월 10일 현재 SVB UK는 약 67억 달러의 대출과 약 81억 달러의 예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HSBC는 발표했다.
2022년 12월 31일에 끝나는 회계연도에서 SVB UK는 1억 70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다.
SVB UK의 유형 자산은 약 17억 달러로 예상된다.
HSBC는 “인수로 인한 이익의 최종 계산은 적절한 시기에 제공될 것”이라며 SVB UK 모회사의 자산과 부채는 거래에서 제외된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이번 인수가 기존 자원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이며 즉시 완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SBC 그룹 CEO인 Noel Quinn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영국에서 HSBC 사업의 “탁월한 전략적 의미”를 만들고 상업 은행 프랜차이즈를 강화하며 혁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우리는 SVB UK의 고객이 HSBC에 온 것을 환영하며 그들이 영국과 전 세계에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SVB UK 고객은 예금이 HSBC의 강점, 안전 및 보안에 의해 뒷받침된다는 사실을 알고 안전하게 평소처럼 은행 업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은 미국 당국이 3월 10일 SVB의 운영을 중단하도록 명령한 직후 나온 것으로 Circle 및 Coinbase와 같은 일부 주요 암호화폐 기업이 은행에 상당한 노출을 가짐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 패닉의 물결을 촉발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