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업계, 미국 정부의 비트코인 매각 “전략적 실수”

미국 정부가 코인베이스에 19억 달러(약 2조 5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이체한 것을 두고 암호화폐 업계에서 “전략적 실수”라는 비판이 제기되었다.

3일, 미국 우주군 엔지니어 제이슨 로워리(Jason Lowery)는 “미국 정부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매각하는 것은 어떤 가격에서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며 “정부는 자신들이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역시 “미국 정부는 절대 비트코인을 팔아서는 안 된다”며 로워리의 의견에 동의했다.

일각에서는 미국 정부가 지갑 통합 또는 주소 업그레이드를 위해 비트코인을 이체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테더 전략 고문 가보르 구르박스(Gabor Gurbacs)는 “아직 공식적인 매각 정보는 없다”며 “매도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수석 연구원 훌리오 모레노(Julio Moreno)는 “3일 이체된 비트코인 중 1만 개만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보내졌고 나머지 9,800개는 새로 생성된 주소로 이동했다”며 “1만 개만 매각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스팟 온 체인(Spot on Chain)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알려진 여러 주소에 걸쳐 약 183,850개의 비트코인(약 177억 달러)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시세는 이체 시점에 급락하여 94,500달러까지 하락했지만, 현재는 96,0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1/2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2138억원 순유출

트럼프, AI ‘제네시스 미션’ 서명…연구·AI 결합해 과학 혁신 속도낸다

비트코인 채굴, 중국에서 다시 증가…2021년 금지 조치에도 반등

월가, 3분기 스트래티지 지분 54억달러 비중 축소…일부 비트코인 직접 투자 전환

인기뉴스

1

코인원, 에이아이식스틴즈(AI16Z) 토큰스왑 관련 닥사와 논의 중

코인원
2

주간 코인 언락 일정: 휴머니티·플라즈마·사하라·주피터·하이퍼리퀴드·조라 코인

토큰 언락
3

월가, 3분기 스트래티지 지분 54억달러 비중 축소…일부 비트코인 직접 투자 전환

스트래티지(MSTR)
4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리플 현물 ETF 뉴욕증시 상장

도지코인
5

마이클 세일러 “JP모건의 스트래티지 28억달러 유출 전망은 과장”

마이클 세일러
6

넥스페이스(NXPC) 코인 분기 소각 도입…27일 첫 소각 예정

메이플스토리 N
7

네이버파이낸셜·두나무 합병안 의결 예정…나스닥 추진도 협의

업비트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