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업계, 미국 정부의 비트코인 매각 “전략적 실수”

미국 정부가 코인베이스에 19억 달러(약 2조 5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이체한 것을 두고 암호화폐 업계에서 “전략적 실수”라는 비판이 제기되었다.

3일, 미국 우주군 엔지니어 제이슨 로워리(Jason Lowery)는 “미국 정부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매각하는 것은 어떤 가격에서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며 “정부는 자신들이 무엇을 소유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역시 “미국 정부는 절대 비트코인을 팔아서는 안 된다”며 로워리의 의견에 동의했다.

일각에서는 미국 정부가 지갑 통합 또는 주소 업그레이드를 위해 비트코인을 이체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테더 전략 고문 가보르 구르박스(Gabor Gurbacs)는 “아직 공식적인 매각 정보는 없다”며 “매도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수석 연구원 훌리오 모레노(Julio Moreno)는 “3일 이체된 비트코인 중 1만 개만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보내졌고 나머지 9,800개는 새로 생성된 주소로 이동했다”며 “1만 개만 매각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스팟 온 체인(Spot on Chain)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알려진 여러 주소에 걸쳐 약 183,850개의 비트코인(약 177억 달러)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시세는 이체 시점에 급락하여 94,500달러까지 하락했지만, 현재는 96,0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아서 헤이즈, 비트코인 하락 원인은 “미국 달러 유동성 급랭이 핵심” 주장

비트코인 고점 대비 25% 하락에도 번스타인 “단기 조정…사이클 정점 분위기 아냐”

비트코인 발행량 95% 채굴 완료…나머지 5%는 2140년쯤 모두 풀릴 전망

11/18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3235억원 순유출…4거래일 연속

인기뉴스

1

비둘기, 이더리움·솔라나 롱 포지션 확대…“과매도 구간 재진입” 주장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
2

솔라나 재무 기업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총 691만0568 SOL 보유

포워드 인더스트리
3

업비트, 메테오라(MET2)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4

코인원,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퀴즈 이벤트 진행

코인원
5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손실 물량 FTX 붕괴 이후 최대…고래 지갑은 매수 전환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6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ETF, 24일 상장 전망…반에크 솔라나 ETF 상장

도지코인
7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8178개 추매…총 64만9870 BTC 보유

스트래티지(MSTR)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코인 이미지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