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의 컨템포러리 암페렉스 테크놀로지(CATL)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로 추정치를 상회했다.
CATL은 연간 실적을 발표로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제조업체로서의 우위를 확보했다.
CATL 실적
Tesla Inc. 공급업체는 지난해 순이익이 전년 대비 92.9% 증가한 307.2억 위안(약 5조 8,234억 원)라고 발표했다.
이는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추정치 중간값인 288억 위안을 상회했으며, 1월 CATL의 예비 지침인 291억 위안에서 315억 위안 사이의 수익과 일치 했다.
매출은 152% 증가한 3,286억 위안으로 분석가들의 예측과 일치했다.
2021년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 CATL의 핵심 전력 배터리 사업은 시장 추정치와 일치하는 17.2%의 마진을 창출했다.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급격한 가격 인하로 촉발된 광범위한 EV 폭락에도 불구하고 CATL의 주가는 금요일 3.3%나 급등했다.
CATL은 2022년 EV 배터리 세계 시장에서 3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생산 비용이 저렴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인기를 입증했다.
배터리 시장
공동 2위는 각각 13.6%로 국내기업 LG 에너지솔루션 Ltd.와 Warren Buffett의 지원을 받는 자동차 제조 회사인 중국의 BYD Co.다.
최근 미국 포드 자동차와 공장 건설 계약을 체결한 CATL의 규모는 시진핑 의 관심을 끌었다.
CATL은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저장 부문에서 예상보다 앞서 450억 위안의 수익을 창출한 강력한 성과를 보고했다.
그것은 억만장자 Zeng Yuqun 회장이 최근 더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면서 더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 영역이다.
푸젠성 닝더에 본사를 둔 CATL은 배터리 공간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CATL 자체에 의해 부분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CATL은 직접 투자하고 있는 리튬과 같은 원자재 가격 폭락을 배경으로 일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에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요일 투자자들에 대한 의견에서 배터리 제조업체는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최근 리베이트가 장기 전략 고객과 리튬 광물 자원을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CATL의 배터리 수익성은 재료비 하락과 규모의 경제 확대로 2023년에 더 회복될 수 있다.
우리는 CATL의 배터리 판매량이 작년에 두 배 이상 증가한 후 추가로 40~50%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중국이 Covid-Zero 종료 후 구매세 제로를 연장함에 따라 EV의 견조한 수요에 힘입은 것이다.
한편 CATL은 웹사이트에 따르면 독일과 헝가리를 포함해 전 세계에 13개의 생산 기지와 5개의 R&D 센터를 갖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많은 자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최대 60억 달러의 스위스 동독 기금 모금을 고려하고 있다.
관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