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주식 기대치는 1위 수익은 실망

클라우드 매출 45% 증가 불구, 전체 매출 시장 기대 못 미쳐

오라클(티커: ORCL)이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 예상에 다소 못 미치는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24억 달러(약 18조 원)로, 금융정보업체 팩트셋이 집계한 애널리스트 추정치 124억 1,000만 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사프라 캣츠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 후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두 사업 부문에서 각각 48%의 지속적인 통화 기준 성장률을 기록하며 강력한 수익 성장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주당 순이익은 일회성 항목을 제외하고 1.22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1.20달러를 소폭 웃돌았다.

오라클의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45% 증가한 41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2월 28일 기준 회계분기에 해당된다. 다만 클라우드 인프라(컴퓨팅 파워 및 스토리지 임대) 사업은 경쟁사 대비 성과가 미진했으며, 오라클은 고객 유치와 성장 가속화를 위해 가격 경쟁력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미즈호 증권의 제임스 리 애널리스트는 “오라클의 광고 상품은 전자상거래 연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주식 목표가를 400위안으로 제시했다.

JP모건의 마크 머피는 우버와의 대형 계약 등 클라우드 부문에서 진행 중인 거래들이 향후 수익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시노버스 트러스트의 댄 모건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이번 실적은 일부 실망스러운 결과”라고 평가했다.

오라클 주가는 뉴욕증시 정규장에서 86.87달러로 마감한 뒤, 시간외 거래에서 약 4% 하락했다.

사프라 캣츠 CEO는 5월 마감 예정인 4분기 매출이 약 1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주당 순이익은 1.56~1.63달러 사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시장 평균 예상치인 1.45달러를 상회한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아누라그 라나는 “오라클은 주요 경쟁사보다 경기 침체 상황에서 더 나은 대응력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라클이 인수한 전자의무기록(EMR) 전문 기업 세르너는 해당 분기에 1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래리 엘리슨 회장은 “세르너 사업의 초기 성과에 만족하며, 향후 몇 분기 동안 신규 계약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프라 캣츠는 세르너 사업부의 영업 마진이 인수 이후 5%포인트 이상 개선됐다고 전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수익의 약 3분의 2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퓨전 재무관리 소프트웨어와 넷스위트의 기업 계획 솔루션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해당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넷스위트 단독 매출은 23% 성장해 전 분기 25% 성장 대비 소폭 둔화된 모습을 보였다.

이번 분기 배당금을 주당 40센트로 25% 인상했으며, 최대주주인 래리 엘리슨은 해당 의사결정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엘리슨은 약 11억 4,000만 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배당 인상으로 약 9,160만 달러를 수령할 것으로 추정된다.

오라클
오라클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오라클, 클라우드 호실적으로 하루새 시총 264조원↑

오라클, 클라우드 매출 급증…의료 부문은 과제

‘피터 틸’ 지원 가상자산·AI 특화 ‘에레보르 뱅크’, 연방 은행 예비 인가

리플 CEO, 전통 금융권 향해 ‘위선적’ 비판

이더리움 재무기업 이더질라, 1대10 주식 병합 결정

MIT 전문가, 코인 시장 폭락 “정상 작동 증거”

인기뉴스

1

바이낸스, 대규모 강제청산에 4억달러 규모 구제금 지원

바이낸스
2

미국, 캄보디아 사기 조직서 20조원 규모 비트코인 몰수

캄보디아
3

업비트, 일드길드게임즈(YGG) 코인 원화·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4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가치는 에너지서 나온다”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이미지
5

美공화당, 401(k) 퇴직연금에 가상자산 포함한 ‘트럼프’ 행정명령 법제화 추진

미국 비트코인
6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7

바이낸스, 코인 상장 수수료 논란 후 “과한 표현 사과, 소통 강화하겠다”

바이낸스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자오창펑 (CZ)

Follow ECONOMYB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