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킷, AI 기반 보안 갖춘 EVM 호환 ZK 롤업, 스테이킹 서비스 개시 예정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호환 ZK 롤업 ‘저킷(Zircuit)’이 25일 ZRC 토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ZRC 토큰은 자킷 아키텍처의 기반으로 기능하며, 저킷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개발자와 사용자 간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마틴 델카(Martin Delka) 자킷 공동 창업자는 “ZRC 토큰은 단순한 토큰이 아니라 저킷이 구축해 온 탈중앙화된 미래로 향하는 입구”라며 “ZRC를 통해 생태계 전체의 인센티브를 조정하고, 개발자와 사용자가 협력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이킹 서비스 개시, 유동성 허브 목표
저킷은 내년 2월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LST(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LRT(리퀴드 리스테이킹 토큰) 등 스테이킹 관련 자산의 주요 유동성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킷은 스마트 계약의 취약성을 악용하는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급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강력한 보안 인프라를 통해 저킷은 리스테이킹(재스테이킹) 자산의 중심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사용자에게 최고 수준의 수익률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20만 명 참여한 ‘EIGEN Fairdrop’ 진행, 바이낸스 랩스 등 투자 유치
저킷은 지난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EIGEN Fairdrop’ 이벤트를 진행하여 2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또한 7월에는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메일스트롬 캐피탈(Maelstrom Capital)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