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초 배분 대행사 선정…1월 초 계획 발효, 60일 이내 첫 배분
- 존 J. 레이 III CEO, “2025년 초부터 자산 배분 시작…최대한 빠르게 진행할 것”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파산한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21일 채권자 및 고객 자산 배분 일정을 발표했다. 2025년 초부터 지급이 시작될 예정이며, 12월 초 배분 대행사 선정 및 고객 안내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FTX의 최고경영자(CEO) 겸 구조조정 책임자인 존 J. 레이 III는 “2025년 초부터 자산 배분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FTX 채권자와 고객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회수한 전문가 팀의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빠르게 자산을 반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FTX 자산 배분 일정
- 12월 초: 배분 대행사 선정 및 고객 안내
- 12월 말: 정확한 계획 발효일 발표
- 2025년 1월 초: 계획 발효
- 계획 발효 후 60일 이내: 첫 번째 자산 배분
고객, 배분 대행사 계정 생성 및 KYC 인증 완료해야…채권 거래 시 유의사항 안내
FTX 고객은 첫 번째 자산 배분을 받으려면 배분 대행사 계정을 생성하고 KYC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또한, 배분 기준일 이전에 필요한 세금 양식을 제출해야 한다.
채권 거래의 경우, 배분 기준일 45일 이내에 거래된 채권은 배분 기준일에 채권 명부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양도인에게 배분될 가능성이 있다.
파산 법원 제출 서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FTX 파산 계획, 확인 명령 및 기타 법원 절차 관련 서류는 웹사이트(https://cases.ra.kroll.com/FTX/.]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