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에 대한 미국의 전쟁이 격화됨에 따라 암호화폐 회사를 공격하는 외설적인 헤드라인이 표준이 되면서 주류 미디어가 FUD 로 싸움에 부채질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Santiment는 주말 동안 가장 높은 수준의 두려움, 불확실성 및 의심(FUD) 중 하나를 측정했다.
3월 트위터에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정서가 원인이라고 보고했다.
“지난 주말, 특히 트위터에서 이상하게 높은 수준의 부정적인 암호화폐에 대한 정서가 나타났습니다.”
Santiment의 소셜 트렌드 지표는 주말 동안 엄청난 급등을 보였다.
애널리스트들은 약세 감정 과 FUD의 급증이 주로 트위터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했다 .
또한 “Mr. Whale”은 지속적으로 500,000 팔로워에게 암호화폐 FUD를 분출한다.
이 계정은 일반적으로 Tether 및 Binance 와 같은 암호화폐 기업을 대상으로 하지만
Santiment는 시장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높은” 양의 부정적인 논평이 있다고 언급했다.
“Bitcoin 의 5% 하락이 3일 이상 전에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cryptocrash가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유행하는 핵심 해시태그라는 점이 특히 흥미롭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주 암호화폐 은행 실버게이트가 직면한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리도(Lido) 와 바이낸스(Binance) 도 최근 암호화폐 FUD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암호화폐 기업을 겨냥해 대부분의 자산을 증권으로 분류하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게다가 감정을 척도로 사용하는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는 50 이하로 다시 중립 영역으로 떨어졌다.
주류 미디어 암호화폐 FUD 축제
월스트리트저널 (WSJ)이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를 다시 공격하고 있다.
최근 주장은 회사가 은행 문서를 위조했다는 것이다.
Tether는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써 “부실한 주장”에 응답했다.
“세계적 수준의 규정 준수 프로그램이며 적용 가능한 자금 세탁 방지, 고객 파악 및 대테러 자금 조달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합니다.”
전통적인 금융 엘리트 Dow Jones and Company가 소유한 WSJ는 수년 동안 반복적으로 Tether를 표적으로 삼았다.
3월 5일, 바이낸스가 미국 당국을 회피하려 한다고 비난하면서 바이낸스에 대한 또 다른 공격을 가했다.
블룸버그 (Bloomberg)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헤드라인 일부를 제작했다.
3월 3일, 바이낸스가 “불법 활동의 온상”이라고 주장하는 미국 정치인들을 인용했다.
업계 경영진과 전문가들은 암호화폐 FUD가 특히 약세장에서 새로운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FUD 란?
Fear(공포), Uncertainty(불확실), Doubt(의심)의 합성어로, FUD라는 약자로 부른다.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FUD는 주로 하락장에 나타나며, 진위와 과정이 일부 있어, 투자자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부정적인 용어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