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 암호화폐 성향을 갖고 있는 실버게이트 은행 (Silvergate Bankl)(NYSE: SI)은 비트코인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충격파를 보냈다.
실버게이트는 ‘ 신뢰의 위기 ‘ 에 직면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대한 재무 보고서 제출을 연기했다.
이러한 영향으로 암호화폐 시장 주요 매도 압력을 촉발했다.
지난 몇 시간 동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500억 달러 이상의 투자자 재산을 -5% 이상 잠식했다.
비트코인(BTC) 가격은 4.9% 하락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은 4310억 달러인 22,3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에 알트코인은 훨씬 더큰 압박에 직면해 있다.
이더리움(ETJ)은 현재 1564달러 수준으로 비트코인 시세와 비슷하게 하락했다.
그러나 소위 알트코인중 메이저라 불리는 폴리곤(MATIC), 에이다(ADA), 도지코인(DOGE), 폴카닷(DOT) 및 솔라나(SOL)와 같은 다른 인기 있는 알트코인은 5-10% 사이에서 조정 받고있다.
최근의 비트코인과 미국 주식 시장에서 다소 희비가 엇갈렸다.
3월 2일 목요일, 나스닥 종합 지수(INDEXNASDAQ: .IXIC)는 0.73% 상승으로 마감했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Silvergate Bank가 계속해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두려워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Silvergate가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경로를 따라갈지 여부도 추측하고 있다.
실버게이트와 거리두는 암호화폐 기업들
Silvergate Capital의 개발은 암호화 공간의 파트너로부터 빠른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목요일,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USD 뱅킹 파트너 였던 실버게이트를 버리고 경쟁자인 시그니처 뱅크(Signature Bank)를 선택했다.
최대 기업 비트코인 보유자 중 하나인 MicroStrategy는 Silvergate 은행에 예치금이 없다고 발표했다.
트위터의 메시지 에서 Microstrategy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우리는 Silvergate로부터 25년 1분기까지 기한이 없는 대출을 받았습니다.
3월 2일 목요일, Silvergate Capital(NYSE: SI)의 주가는 하루 만에 무려 58% 가까이 폭락했다.
연간 차트로 보면 95% 이상 하락했다.
SEC 제출이 지연되면서 파산에 대한 의구심 속에 글로벌 거대 금융기업인 JP모건은 Silvergate 주식을 “중립”에서 “비중 축소”로 하향 조정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