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유통량 의혹 해명 “실제 유통은 1.65억개, SBS 보도 유감”

에코시스템·팀·어드바이저 인센티브 포함 총 7.53억 개 배정…2.6억 개 공시 수량 내 관리

페이코인(PCI) 팀은 네이버와 미디엄 공식 블로그를 통해 SBS가 제기한 유통량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공식 설명에 따르면, 현재까지 배정된 총량은 ▲에코시스템 인센티브 4.61억 개, ▲팀 인센티브 0.95억 개, ▲어드바이저 인센티브 1.97억 개로 총 7.53억 개다.

페이코인 측은 이와 관련된 계약서를 금융정보분석원(KoFIU)에 제출했으며, “계약서에 포함된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지급 대상자 정보는 마스킹해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실제 유통량에 반영된 수량은 ▲에코시스템 인센티브 0.89억 개, ▲팀 인센티브 0.09억 개, ▲어드바이저 인센티브 0.67억 개로, 총 1.65억 개라고 설명했다. 현재 공시 중인 유통량인 2.6억 개 내에서 이 수량이 관리되고 있으며, 배정됐지만 지급되지 않은 물량은 이해당사자 협의를 거쳐 지급 여부를 결정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해당 계약들은 페이코인 상장 전인 2019년 4월 이전 체결된 것으로, 당시 전체 발행량을 기준으로 배분 비율이 결정된 것”이라며, “개별 계약 내용은 백서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페이코인 팀은 SBS 인터뷰 과정에서 이러한 내용을 충분히 설명했으나, 보도에 반영되지 않은 점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한편, 페이코인은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로부터 유의종목 지정 기간이 이달 말까지 연장된 상태로, 관련 이슈에 따라 가격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다날핀테크-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 원화 스테이블코인 파트너십 체결

다날핀테크, OBDIA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 가입

페이코인, 국내 가맹점 결제 서비스 재개

페이코인, 3가지 가상자산 결제 모델 지원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솔라나 투자 위해 $40억 규모 주식 발행 추진

바이낸스, 롬바드(BARD)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진행

아스타 네트워크, ASTR 코인 고정 공급량 전환 투표 시작

코인원, 얄라(YALA)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스마트 레이어(SLN) 코인 연장

미국 월가
업비트
업비트

인기뉴스

1

바이낸스, 토시(TOSHI)·에스티비엘(STBL)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2

오케이엑스, 에테나(ENA)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OKX 거래소
3

빗썸, 토시(TOSHI)·홀로월드(HOLO)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5

바이낸스, 알파(ALPHA) 코인 무기한 선물 상장폐지 예정

바이낸스
6

업비트, 오일러(EUL)·플룸(PLUME) 코인 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7

미 연준 금리결정 앞두고 기관들 점도표 전망 엇갈려

미국 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