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Coinbase)는 오늘 오전 2023년 3월 13일 12PM(미국시간 기준)부터 BUSD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검토에 따라 바이낸스 브랜드의 스테이블 코인 (BUSD)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가격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암호화폐의 한 종류다.
BUSD 거래 중단은 Coinbase.com의 Simple and Advanced Trade, 코인베이스 프로, Coinbase Prime 및 Coinbase Exchange가 포함된다.
다만 BUSD 인출은 무기한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발표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외에 모든 암호화폐가 증권이라는 주장을 하며 경고를 보내고 있다.
BUSD 발행인 팍소스는 SEC의 조사 결과에 “분명히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마지막으로 증권 감시 기관과 “건설적인 대화”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는 최근 팍소스에게 스테이블 코인 채굴을 중단하고 바이낸스와의 관계를 종료하라고 명령했으며 이후 그렇게 진행됐다.
한편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는 SEC의 Wells Notice 이후 BUSD 시가 총액이 감소한 것은 거래자들이 경쟁적인 스테이블 코인인 USDT 및 USDC로 옮겨 감에 따라 스테이블 코인 환경의 변화를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
현재 BUSD의 시가총액은 Wells 통지하기 전 160억 달러 이상에서 107억 달러로 떨어졌다.
자오창펑과 바이낸스 모두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