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 얀덱스 (Yandex)는 현재 수십 개 국가의 통화에 대한 정보 외에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140개 이상의 암호화폐 대한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얀덱스 통화 변환기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에는 이제 암호화폐 시세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뉴스 사이트 Rb.ru는 가격 차트와 빠른 변환 도구가 포함된 위젯이 검색 결과 바로 위에 있을 수 있다는 Yandex의 주장을 인용했다.
표준 키워드와 심지어 속어나 부정확한 언어도 모두 프로그램에서 이해한다고 밝혔다.
코인과 토큰은 러시아 루블, 미국 달러, 유로 등과 같은 다양한 화폐 통화로 가격이 책정될 수 있다.
다른 암호화폐와 다른 통화에서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볼 수 있는 기능은 미래에 계획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얀덱스 (Yandex)가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큰 집계 플랫폼 중 하나인 Coingecko로 부터 시장 통계 및 데이터를 얻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색 엔진 자체의 데이터에 따르면 Bitcoin , Ethereum, Litecoin, Dogecoin 및 Solana는 2022년 현재까지 러시아 검색 엔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암호화폐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서비스 중 일부는 러시아에서 차단되지만 유사한 기능을 글로벌 웹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Twitter는 2022년 12월 다양한 암호화폐의 가치를 감시하기 위한 도구를 도입했지만 RBC Crypto의 보고에 따르면 러시아에서는 트위터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된다.
러시아의 “디지털 금융 자산에 관한” 법률이 2021년에 발효되었지만 중앙 정부는 아직 비트코인과 같은 탈중앙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정을 시행하지 않았다.
다만 러시아 당국이 올해 규정을 시행할 방침이라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