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인플레이션 데이터·연준 금리 인하 기대감에 급등

9월 12일,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고 초기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증가하면서 현물 금 가격이 급등, 온스당 2,550달러(약 338만 원)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투자은행 삭소방크의 원자재 전략 책임자인 올레 한센은 “유럽중앙은행의 금리 인하, 실업수당 청구 건수 증가, PPI 등 여러 요인이 금값 상승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 발표 이후, 시장에서는 다음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5bp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한센은 금 시장의 경우, 금리 인하 규모와 관계없이 금리 인하 사이클 시작 자체가 금값 상승을 뒷받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금 가격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20% 이상 상승했다. 중앙은행의 금 매입과 장외 시장의 견조한 수요 또한 금값 상승에 기여했다.

9월 12일, 현물 금 가격은 온스당 2,551달러(약 340만 원)까지 상승하며 이날 1.5% 상승, 최고 기록을 세웠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美증시 혼조…나스닥 소폭 반등·다우는 하락·가상자산 약세 이어져

美 증시 약세…나스닥 선물 하락, 비트코인 9.5만달러선

외신 “미 43일 셧다운 여파…10월 고용·소비자물가 보고서 공개 못할 수도”

미국 연준, 잇단 매파 발언…추가 금리인하 기대↓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美 엑스알피 ETF 둘째날 3572억원 순유입, 솔라나 현물 ETF 177억원 순유입

美 하버드대, 블랙록 비트코인 ETF IBIT $4.4억 규모 보유…금 ETF도 보유량 확대

11/15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2641억원 순유출

인기뉴스

1

바이낸스, 센티언트(SENT) 코인 사전-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2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3

크립토퀀트 CEO “6~12개월 비트코인 보유 투자자 평단 $9.4만…이 구간 이탈해야 하락장”

4

드래곤플라이 하시브 “2022년과 비교하면 지금 코인 약세장 너무 ‘쉬워’”

하시브 쿠레시
5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 회장, 대규모 비트코인 매도설 부인

마이클 세일러
6

비트마인, 이더리움 추매…HSBC 출신 신임 CEO 선임

비트마인 이머전
7

아르고(AERGO)·알파쿼크(AQT)→하우스파티프로토콜(HPP) ‘토큰 스왑’ 코인원·고팍스 지원

아르고(Aergo)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XRP 레저 - 리플
블랙록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