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본 대기업 소프트뱅크가 게임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둔 게임 블록체인 오아시스 (Oasys)의 공식 네트워크 검증자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는 Oasys의 기술이 고급 기술 기능과 함께 사용자와 IP(지적 재산) 보유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Oasys 블록체인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네트워크 유효성 검사기는 모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확인하여 해당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개체다.
이번 파트너십은 유효성 검사자로서의 소프트뱅크의 역할을 넘어 미래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을 포함하여 두 회사가 잠재적인 협력을 모색하기 때문에 확장됐다.
Bandai Namco Research, SEGA, Square Enix, Netmarble 및 기타 17개 회사는 Oasys의 21개 초기 검증자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다음 유효성 검사기 배치에는 4개의 회사가 추가로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총 25개가 된다.
Oasys는 설립된 지 1년 만에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개 이상의 플레이 가능한 게임과 함께 메인넷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출시했다.
2023년 1월 31일, 회사는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 상장 계획을 발표했다.
Oasys의 OAS 토큰은 9.9센트를 넘기며 11%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