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에 따르면,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 에덴이 8월 22일 모바일 월렛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또한 자체 토큰 ME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ME 토큰은 iOS 및 안드로이드용 매직 에덴 지갑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지갑에 저장되어 다양한 인센티브로 활용될 예정이다.
출시 된 모바일 지갑은 NFT 거래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등 암호화폐 교환(스왑) 기능까지 제공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폴리곤, 베이스 등 5개 블록체인의 디지털 자산 교환을 지원한다. 또한, 매직 에덴은 보유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스테이킹 토큰 등 서비스 카테고리 확장도 계획 중이다.
잭 루 매직 에덴 CEO는 인터뷰에서 새로운 토큰 형식 채택을 통해 다른 대부분의 NFT 마켓 경쟁사들을 뛰어넘으며 올해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직 에덴에 따르면, 올해 월간 거래 이용자는 2023년 대비 200%, 매출은 639% 증가했지만, 데이터 분석 기업 듄에 따르면 매출은 5월 이후 급격히 감소했다.
잭 루 CEO는 “NFT 투자를 줄이지 않고 오히려 늘릴 것이며,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와 사용 사례로 사업을 다각화하여 더욱 탄력적이고 강력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