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서 반려…7월 8일 이후 출시 전망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ETF(상장지수펀드) 출시를 위한 증권 신고서(S-1)를 발행사들에게 돌려보냈다.

더블록이 익명의 한 발행사 관계자를 인용해, SEC는 신청서에 대한 코멘트와 함께 7월 8일까지 수정 후 재제출을 요청했다.

이는 ETF 출시를 위한 최종 단계가 아니며, 최소 한 차례 이상의 추가 심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라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ETF 출시 절차는 두 단계로 이루어진다. 5월, 주요 마감일 이전에 발행사들의 19b-4 양식이 승인되었지만, S-1 양식에는 특정 마감일이 없어 SEC의 처리 속도에 의존해야 한다.

일각에서는 ETF가 7월 4일에 출시될 수 있다는 보도도 있었지만,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 발행사들은 SEC가 최종 제출 마감일을 정해야만 출시 시기를 가늠할 수 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이더리움 ETF 승인이 “올여름 중” 이루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이더리움 ETF 출시, 7월 8일 이후로 연기될 듯”

블룸버그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6월 29일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이더리움 ETF(상장지수펀드) 출시 예상 시점을 7월 8일 이후로 수정했다.

발추나스는 “SEC가 이번 주 신청서 검토에 추가 시간을 소요했고, 다음 주는 휴일로 인해 업무가 중단될 예정”이라며 “7월 8일부터 심사가 재개될 것으로 보이며, 이후 곧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톰 리 “이더리움, 슈퍼 사이클” 주장

샤프링크 게이밍, 이더리움 1만9271개 추매…총 85만9395 ETH 보유

10/25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1342억원 순유출

이더리움 ‘푸사카’ 12월 3일 메인넷 업그레이드…차기 ‘글램스터담’도 준비

비트마인, 이더리움 7만7065개 추매…총 331만 ETH 보유

IBM, 디지털자산 플랫폼 ‘디지털 애셋 헤이븐’ 출시

중국 인민은행 “가상자산 투기 강력 단속…스테이블코인 리스크 면밀히 평가”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390개 추매…총 64만808 BTC 보유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2

톰 리 “이더리움, 슈퍼 사이클” 주장

펀드스트랫 캐피털 공동 창업자 톰 리
3

미·중, 말레이시아 무역협상 ‘건설적’ 평가…정상회담 앞두고 예비합의 언급

미국 관세
4

일본서 첫 전세계 통용 ‘엔화 스테이블코인’ JPYC 발행

일본
5

외신 “미·중 무역협상 낙관론에 금값 하락”

미국 중국 관세 전쟁
6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 韓 APEC · 美 FOMC

글로벌 경제
7

마운트곡스, 비트코인 3만4689개 채권자 상환 기한 1년 연기

마운트곡스
스트래티지(MSTR)
마운트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