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관련 기업 팍소스의 아랍에미리트(UAE) 사업체 팍소스 인터내셔널은 아르헨티나를 첫 시장으로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리프트 달러(USDL)’를 출시했다.
리프트 달러는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되며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다. 토큰 보유자에게는 일 단위로 자동으로 이자가 지급된다.
리프트 달러는 미국 달러 예금, 단기 미국 채권, 현금 등가물 등 최고 품질의 유동 자산으로 구성되며,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금융 서비스 규제청(FSRA)의 규제를 받는다.
보유자는 현재 리프트 달러를 통해 약 5%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현재 미국 연방기금 금리(5.25~5.50%)에 가깝다. 팍소스 인터내셔널은 수익률 분배에 리베이스 기술을 사용하며, 보유자의 USDL 보유량은 수익률에 따라 매일 증가한다.
팍소스의 카스카리야 CEO는 “팍소스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자산은 파산 절차의 일부가 되지 않고 즉시 투자자에게 반환된다”고 밝혔다.
리프트 달러는 초인플레이션 상황에 처한 아르헨티나에서 유가 증권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미국, ADGM을 제외한 UAE, 영국, 유럽 연합, 캐나다, 홍콩, 일본, 싱가포르 등 특정 국가 거주자는 이용할 수 없다.
현재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는 USDY, USDe 등이 사용되고 있으며, 바이낸스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수익형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