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프로젝트 에이셔(Aethir)가 ATH 토큰 에어드롭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총 공급량 420억 개 중 25억 2천만 개(6%)가 에어드롭 보상으로 할당되며, 총 세 개의 시즌으로 나누어 배포될 예정이다.
시즌별 에어드롭 진행 방식
시즌 1(에이셔 클라우드 드롭, Aethir Cloud Drop)은 6억 3천만 개의 ATH를 배포하는 일정으로 5월 29일 종료됐다. 시즌 1의 보상은 에이셔 커뮤니티 회원에게 74.5%, 외부 커뮤니티에 25.5%가 할당됐다.
참가자는 6월 12일까지 전용 청구 플랫폼에서 ATH 배포를 신청할 수 있다.
시즌 2와 시즌 3에서는 ATH 스테이킹,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체커 노드(Checker Node) 라이선스 위임, 메인넷 활동 참여자에게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ATH 토큰 배분 구조
ATH 전체 공급량의 50%는 에어드롭 커뮤니티에 제공되며,
- 15%는 체커 노드 보상
- 35%는 클라우드 컴퓨팅 컨테이너 운영자에게 배분 (엣지 컴퓨팅 제공업체 23%,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제공업체 12%)
이를 포함해 총 공급량의 56%가 커뮤니티에 할당된다.
체커 노드 보유자 대상 추가 에어드롭
에이셔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체커 노드 보유자는 ATH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로부터도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에이폰(Aphone), 아이오넷(io.net), 카브(CARV), 라이벌즈 네트워크(Rivalz Network), 제로원 랩스(Zero1 Labs), 딜랩스 게임즈(Delabs Games) 등이 체커 노드 보유자 및 ATH 스테이커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폰의 에어드롭은 이미 진행 중이며, 노드 보유자는 별도의 링크를 통해 에어드롭을 신청할 수 있다.